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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디자이너 브랜드 50개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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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9, 2016, 14:03:41

패션디자이너 브랜드 오픈마켓 단독론칭 행렬
12번째 주인공은 여배우가 사랑하는 브랜드 ‘렉토’(RECTO)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SK플래닛 11번가(사장 서진우, www.11st.co.kr)2030세대를 겨냥한 패션 차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정상급 패션디자이너는 물론 신진디자이너 브랜드를 오픈마켓에 단독 론칭시키는 디자이너 프로젝트를 추진해 온 11번가는 12번째 프로젝트 브랜드로 렉토(RECTO)’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오픈 초기 6개였던 입점 브랜드 수는 현재 50개로 확대됐다.

 

배우 고준희, 이연희, 정유미 등이 착용해 인기인 렉토’(정지연 디자이너)는 감각있는 디자인의 여성복 브랜드. 11번가 입점을 기념해 내달 3일까지 모바일11번가에서 렉토 전상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지난해 8인디브랜드 패션팀을 새롭게 신설하는 등 차별화된 패션 상품을 강화해왔다. 독창적인 스타일의 신진 디자이너, 정상급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디자이너 편집샵코너를 별도로 마련하기도 했다.

 

김상미 11번가 인디브랜드 패션팀장은 과거 중저가 스트리트패션 중심으로만 유통되던 온라인몰 패션시장이 백화점 브랜드는 물론 디자이너브랜드까지 아우르게 됐다우수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꾸준히 발굴해 차별화된 패션시장을 리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시작된 디자이너 프로젝트는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 2주 단위로 11번가에서 론칭 프로모션을 실시해왔다. 그간 협업한 브랜드로는 비욘드클로젯(고태용) 분더캄머(신혜영) 앤디앤뎁커리지&DEBB(김석원&윤원정) 프리마돈나(김지은) 빈티지헐리우드(서보람) 로켓런치(우진원) 등이 있다.

 

심석 11번가 패션 유닛장은 오프라인 편집숍 등 일부 제한된 채널 위주로만 유통되던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입점시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2030세대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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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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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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