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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대구 ‘범어자이’ 분양…아파트 399가구·오피스텔 52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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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4, 2022, 10:06:38

아파트 7월 4일부터 청약 접수..오피스텔은 6월 30일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GS건설[006360]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공급하는 주상복합 단지인 ‘범어자이’의 모델하우스를 24일 오픈하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34층, 4개 동, 총 451가구 규모의 아파트 및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됩니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14㎡ 399가구,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52실로 구성됩니다.

 

청약은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을 구분해 진행됩니다. 아파트 청약은 오는 7월 4일 1순위 해당지역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기타지역, 6일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후 오는 7월 14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파트 1순위 청약의 경우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24개월이 경과하고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해야 요건이 충족됩니다. 해당지역은 대구광역시에 1년 이상 거주해야 하며, 기타지역은 대구광역시 1년 미만 거주자 및 경상북도 거주자가 대상입니다.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오는 30일 청약 접수를 시작으로, 7월 7일 추첨 및 당첨자 발표, 7월 8일 견본주택서 정당계약을 진행하는 순으로 진행됩니다.

 

주거형 오피스텔 청약은 국내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일 경우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합니다. 다만, 투기과열지구 내에 속해 전체의 10%는 대구광역시 거주자로 선정합니다. 오피스텔 가구는 100실 이하의 소규모로 구성돼 전매 제한 규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1인당 타입별 1건, 총 2건의 청약이 가능합니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범어자이는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와 명문 학군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자이 브랜드의 혁신설계까지 더해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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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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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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