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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조각투자 ‘소유’, 공간 운영사 ‘글로우서울’과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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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8, 2022, 11:06:33

소유, 루센트블록과 MOU체결..함께 상장 건물 공간 운영
상장 예정 건물 인테리어·익스테리어 협업 진행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이 부동산 솔루션 스타트업 '글로우서울'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루센트블록은 글로우서울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상장 예정 건물의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진행 ▲상장 건물에 대한 공간 운영 ▲운영 공간에 관한 콘텐츠 기획 등에 대해 협업을 진행합니다.

 

양사는 건물에 투자한 고객이 건물주로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오프라인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합니다. 루센트블록은 지난 4월 인기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와 공간 운영과 콘텐츠에 대한 MOU를 맺고, 여러 콘텐츠 제작, 건물주 혜택 제공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소유는 고가의 상업용 부동산을 토대로 부동산수익증권을 발행, 거래하는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입니다. 소유는 지난해 4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으며, 지난 9일에는 첫 공모 건물 '안국 다운타우너'를 2시간여 만에 완판했습니다.

 

이번에 소유와 업무협약을 맺은 '글로우서울'은 트렌디한 공간 기획과 디자인을 목표로 하는 지역개발과 부동산 솔루션 스타트업입니다. 글로우서울은 서울 익선동, 대전 소제동 등의 지역에서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진행해 낙후된 공간을 F&B(식음료) 매장으로 재탄생 시키기도 했습니다. 글로우 서울이 개발, 운영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온천집 ▲청수당 등이 있습니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뛰어난 감각을 가진 글로우 서울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상장 건물의 자산가치를 끌어올리고 다양한 건물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투자자가 부동산 투자 수익과 건물주로서의 경험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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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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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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