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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블랙 슈퍼쇼, “이번엔 리빙&식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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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5, 2016, 10:04:56

7일부터 송도 컨벤시아서 2차 행사..삼성·LG 등 130여개 브랜드 참여
롯데하이마트와 연계 가전상품 최대 60%↓..‘파격가 줄서기 상품전’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롯데백화점은 올해 첫 초대형 쇼핑박람회인 롯데 블랙 슈퍼쇼(LOTTE BLACK SUPERSHOW)’ 2차 행사를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롯데백화점은 가전, 가구, 홈패션 등의 리빙 상품군과 식품 제품을 판매한다. 송도 컨벤시아가 있는 연수구는 지난해 12월에 비해 올해 3월까지 주거 세대수가 1000세대 이상 늘어날 만큼 새로 입주한 고객이 많다. 이 때문에 롯데백화점은 가전·가구 등의 리빙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행사는 1차 행사와 동일한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되며, 행사장 면적은 4208m2(1273), 행사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삼성·LG·필립스 등의 가전 상품군과 에이스·시몬스·박홍근 등의 가구·홈패션 상품군, 식품 상품군 등 총 13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100억원 이상의 물량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최대 60% 할인한 ‘12파격가 줄서기 상품전을 선보인다. 우선 다이슨 청소기를 388000, 르크루제 마미떼 무쇠냄비를 155000(100개 한정) 테팔 사각 구이팬 45000(100개 한정)에이스침대 퀸침대를 1871000원 등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롯데하이마트와 연계해 유명 가전도 최저가 수준으로 기획했다. 300여 개 모델 17000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삼성 냉장고를 269만원, 삼성 TV(50인치) 104만원, LG 에어컨 205만원, 테팔 믹서기를 119000원에 판매한다.

 

가구·홈패션 특집전도 선보인다. 에이스, 시몬스, 템퍼 등의 유명 침대 브랜드 등의 진열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가구브랜드 다우닝의 소파 진열상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홈패션 브랜드 한샘홈도 백화점 최초로 대규모 대관행사에 참여한다. ‘한샘홈은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며, 대표 상품으로는 아일랜드 수납형 식탁 239000, 폴란드산 구스이불솜을 1990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실리트, 르크루제 등의 주방·식기 브랜드의 상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신선 식품&와인 대전도 동시에 진행한다. 우선 신선 명품한우 의성마늘소를 최대 60% 할인한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제주 옥돔(800g) 3만원, ‘온누리브랜드의 장작구이 통오리 훈제를 29800원에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저렴한 가격의 인기 와인도 준비했다. 샤또 레오드가데 14000, 트리가이오 1900원 등을 판매한다.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롯데백화점 주류 바이어(Buyer)들이 추천하는 와인 파격가상품도 선보인다. 대표상품은 마니피코 2만원, 샤또 디 샤또네프 9000원 등이 있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송도 1차 행사 분석 결과, 30~40대 고객들의 참여가 활발히 이뤄졌다이번 2차 행사에서도 고객들이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고객들에게도 탁월한 쇼핑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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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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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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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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