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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자동차 정비 중개 플랫폼 ‘알카고’ 사업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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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3, 2022, 17:07:28

사업 확장 추진..하반기 50개 이상 정비소서 서비스 제공
수도권·광역시 내 ‘방문 정비’ 개시..제휴처 확대 예정
“모든 정비 과정 타임라인 공개…과잉 정비 차단”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신한카드는 사내벤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Im Ventures'를 통해 선발된 자동차 정비 중개 플랫폼 '알카고'가 지난 1년간 경험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알카고는 '알아서 카(Car) 고쳐드립니다'라는 뜻으로 엔진오일·배터리·타이어·브레이크패드 등 각종 자동차 소모품 교환이나 세차·바이러스 케어 등의 서비스를 예약·결제하는 플랫폼입니다.

알카고의 핵심가치는 자동차 정비 중개 시장에서 '쉽고, 싸고, 빠르게'라는 3가지 가치와 정비에 대한 '고객 신뢰' 입니다.

고객은 알카고 앱 설치 후 차량번호를 넣으면 자동으로 해당 차량의 부품 및 견적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예약과 결제는 몇 번의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알카고가 양질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비결은 '규모의 경제'입니다. 이를 위해 알카고는 1800개 차량 정비 네트워크 운영사 '마스타자동차', 수입차 부품 자동화 업체 '파트존'과 업무제휴를 맺었습니다.

또한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해 부품비·공임비·운영비 등 모든 가격 결정과정을 고객에게 공개합니다. 알카고는 정비 전 과정을 타임라인으로 제시해 주며 ▲정비 사진 ▲점검 코멘트 ▲정비내역서 ▲추가 정비에 대한 견적을 시간 순으로 표시함으로써 고객이 현장에서 정비를 받는 듯한 상황을 연출합니다. 더불어 교환이 필요한 부분과 비용을 사전에 안내해 과잉정비를 사전 차단합니다.

 


알카고는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확장에 나설 계획입니다. 알카고는 지난해 9월부터 서초점 한 곳에서만 운영하던 정비소 정비를 현재 서울 시내 6개 정비소로 확대·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전국 50개 이상 정비소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 정비 서비스도 시작합니다.

 

알카고는 먼저 국산차 대상으로 수도권과 광역시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추후 수입차도 방문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제휴처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알카고를 통해 자동차 검사 대행 서비스를 예약하면 전문 대행인력이 차량 픽업부터 검사·반납까지 모든 절차를 진행합니다.

이와 함께 알카고는 사업 확장에 맞춰 올해 7~9월 동안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알카고 모바일 앱에서 국산차 엔진오일 교환을 예약·결제한 고객은 3만8000원 상당의 에어컨 필터를 무료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수입차의 경우 엔진오일 교환 10%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알카고는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기반 하에 바쁜 일상으로 차량 정비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을 위해 개발했다"며 "차량정비 중개 시장에서 편리성, 신뢰성, 혁신성을 모두 담은 새로운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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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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