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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하단 롯데캐슬’ 27일 청약…총 356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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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22, 2022, 10:07:36

특별공급 212가구·일반공급 144가구로 나눠 청약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오는 27일부터 부산 사하구 하단동 일원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단지인 ‘하단 롯데캐슬’ 아파트와 근린생활시설 청약에 나선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0층, 총 356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근린생활시설 19실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24㎡A 90가구 ▲24㎡B 18가구 ▲24㎡C 32가구 ▲37㎡A 108가구 ▲45㎡A 54가구 ▲45㎡B 54가구입니다. 공급물량은 전체 356가구 중 특별공급 212가구, 일반공급 144가구로 구분됩니다.

 

롯데건설 측은 역세권에 위치해 부산 내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생활시설도 주변에 잘 갖춰져 있어 생활 편의성이 높은 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가구 내에는 특화설계를 적용했으며 주거 서비스 또한 퀄리티를 높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우선, 부산지하철 1호선 당리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어 부산 주요지역으로의 이동여건이 좋으며, 인근 주요 도로망도 잘 조성돼 있어 서부산 일대 주요 산업단지를 비롯한 각 지로의 이동이 수월합니다.

 

생활 인프라의 경우 행정기관, 전통시장이 인접하며 부산 사하구 최대 상권인 하단오거리 상권 및 대학로 상권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단지는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도울 예정입니다. 가구, 가전 등에 빌트인 시스템을 적용하며 소형 주택 맞춤형 설계가 적용됩니다. 또,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을 갖춘 임대가 및 임대료 상승률 5% 이하 제한으로 임차인들의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며 입주민 편의를 올리기 위한 고품격 주거 서비스인 ‘엘리스’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아울러,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한 공간이 설계되며, 최상층에 설계된 옥상정원을 포함해 피트니스, 북 카페, 보육 시설, 상가, 창업지원 센터 등 커뮤니티 공간이 제공됩니다. 단지 1층에는 총 19실 규모의 근린생활시설이 갖춰질 예정입니다.

 

청약 일정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자산운영서비스 홈페이지인 엘리스(Elyes)를 통해 접수를 받습니다. 이후 오는 29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고, 8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사흘간 계약이 진행됩니다. 입주는 오는 10월 이뤄질 예정입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부산 1호선 당리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사하구 최대 상권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인프라를 모두 갖춰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며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낮춘 합리적인 임대료가 적용되는 공동주택인 만큼 높은 청약 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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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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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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