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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이달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 975가구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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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4, 2022, 11:08:00

지하 2층~지상 18층, 13개동, 전용 84~136㎡ 규모로 조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은 이달 강원 원주시 관설동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 분양에 나선다고 4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13개동, 전용면적 84~136㎡, 총 975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 타입 별 가구수는 ▲84㎡A 244가구 ▲84㎡B 356가구 ▲115㎡A 217가구 ▲115㎡B 31가구 ▲136㎡ 127가구입니다.

 

단지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원주시 및 강원도 거주자라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은 최대 70%까지 적용되며,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분양 측은 원주 원도심인 무실지구와 신도심인 원주혁신도시가 모두 가까운 입지에 조성돼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특화 설계를 도입해 상품성 차별화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교통 인프라의 경우 인근 원주역을 통해 KTX를 이용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약 40분대면 접근할 수 있으며 남원주IC를 통해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 접근도 수월합니다. 오는 2027년에는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철도도 개통될 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이와 함께, 대형마트, 행정기관, 문화시설, 교육시설 등 주요 생활 인프라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총 13개의 공공기관이 있는 원주혁신도시와 산단, 농단 등도 단지와 인접해 직주근접성도 갖췄습니다.

 

단지는 4-BAY, 4 Room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 향상에 초점을 맞췄으며 현관창고,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파우더룸 등을 배치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주방의 경우 동선을 최적화하고자 'ㄱ', 'ㄷ'자로 설계했으며, 이 외에도 수납공간과 우수한 품질을 갖춘 마감재도 도입해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조경 시설의 경우 단지 곳곳에 다양하게 적용되며 H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과 클럽하우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상상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되는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해 입주민들의 쾌적하고 편안한 생활을 도울 계획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관설동 일대는 약 5000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으로 지역 위상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는 브랜드 파워를 갖춘 초기 분양 단지로서 이곳의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것"이라며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호재가 이어져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고 계약 즉시 전매도 가능해 많은 광역 수요자들이 분양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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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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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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