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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피스의 계절이 돌아왔다, ‘한 달 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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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1, 2016, 11:04:34

롯데백화점, 13일부터 ‘원피스 페어’ 행사 진행
“날씨 영향으로 앞당겨”..3만·5만원 균일가 상품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최고 기온이 20도가 넘는 더운 날씨가 전년 한 달 가까이 빨라지면서 백화점의 원피스 판매행사도 한 달 앞당겨졌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러블리 블로썸(Lovely Blossom) 원피스 페어행사를 진행한다. 미샤, 모조에스핀, 지고트, 베네통 등 총 120여 개의 여성패션, 영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60억원의 물량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백화점 관계자는 최고 기온이 20도가 넘는 더운 날씨가 전년 보다 2~3주 빠른 4월 초부터 진행되고 있다작년 5월에 진행했던 원피스 페어행사를 한 달 정도 앞당겼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이슈 디자인인 플라워, 레이스, 프릴 등 화려하면서 로맨틱한 스타일의 원피스를 준비했다. 장기적인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작년부터 여성 패션 부문에는 경제 호황기였던 80~90년대 스타일인 화려한 컬러와 꽃무늬 스타일이 뜨고 있기 때문.

 

우선 롯데백화점은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전 점에서 러블리 블로썸(Lovely Blossom) 원피스 페어를 진행하고, 롯데백화점 원피스 단독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나이스크랍 원피스 99000, JJ지고트 프릴원피스 89000, 쉬즈미스 원피스 8만원 등이다.

 

또한 17일까지 잠실점, 부산본점, 광복점 에서는 원피스 균일가상품전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라인, 쥬크 등 총 5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각 브랜드의 원피스를 최대 80% 할인한 3·5·7만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414() 본점에서 쟈딕앤볼테르, 케네스레이디 등 총 9개 브랜드의 원피스 신상품을 볼 수 있는 원피스 패션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러블리 블로썸 원피스 페어기간 동안 원피스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브랜드 별로 인기 화장품 샘플, 텀블러 등의 사은품도 증정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 총 11개 점포에서는 기부단체인 아름다운가게와 연계해 헌 원피스 기부 행사도 진행한다. 15만원 이상의 원피스를 구매하는 고객 중 헌 원피스를 기부하는 고객에게는 1만원 금액할인권을 증정하며, 점포별로 기부 받은 원피스를 아름다운가게쪽에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인 경기 불황을 타개하고 소비 심리 회복을 통해 파트너사의 재고 소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2월부터 매월 여성 패션 트렌드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러블리 블로썸 원피스 페어는 롯데백화점이 3번째로 기획한 행사로, 지난 2월에는 트렌치코트 페어’, 3월에는 코디건 페어를 진행했다. ‘트렌치코트 페어코디건 페어는 총 3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여성패션부문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물량을 대폭 늘리고, 저렴한 가격의 단독 상품을 다양하게 마련한 만큼 여성 고객들에게 좋은 쇼핑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파트너사의 재고 소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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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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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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