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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 AI 기반 대고객 음성봇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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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1, 2022, 11:08:07

갱신계약관리·보험료 납부 등 음성봇 업무범위 확대
상담원 연결 없이 월 20만여건 고객민원 처리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메리츠화재[000060]는 지난 10일 인공지능(AI) 기반 대고객 음성 상담서비스인 'AI 음성봇'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메리츠화재는 머신러닝(기계학습)을 통한 자연어 처리 기술이 사용된 'AI음성봇'을 보험상담 등 기본 업무와 더불어 ▲갱신계약관리 ▲보험료 납부 ▲계좌등록·변경까지 가능하도록 업무범위를 확대했습니다.

 

특히 보험용어와 기존 상담 이력을 중심으로 학습한 AI음성봇은 실제 상담원에 준하는 업무처리 형태가 가능합니다. 메리츠화재는 월20만여건의 다양한 민원을 상담원 연결 없이 신속하게 처리해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AI음성봇은 고객이 원하는 경우 전문 상담원과 즉시 연결이 가능하며, 이 때 상담원은 AI음성봇의 고객응대 동선과 대화이력 등을 사전에 파악해 효율적으로 응대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음성봇을 통해 비대면 채널에 대한 업무효율성이 높아지고 상담원 구인난도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실제 고객 반응도 좋아 향후 다른 업무영역까지 음성봇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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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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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그라피와 한국무용이 만난 사계…춘천서 융합 전시 열린다

캘리그라피와 한국무용이 만난 사계…춘천서 융합 전시 열린다

2025.11.05 17:29:2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사계절의 감정을 글과 춤으로 풀어내는 융합 전시 ‘캘리살롱: 여인의 사계 – 봄에서 다시, 봄으로’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춘천 갤러리 아르코테카(아르케이프 커피)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의 순환과 감각적 시간’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캘리그라피 작가 조성령의 서체에서 드러난 감정의 선과 조성민 안무가의 움직임이 교차하며, 글과 몸의 예술적 대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조성령 작가는 사계절 정서를 붓끝으로 표현하며 내면 감정과 시간의 결을 담았습니다. 조성민 안무가는 이를 몸짓으로 확장해 정적 시각예술과 동적 무용이 조화를 이루는 형식을 구현합니다. 고현서 기획자는 관람자가 전시장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캘리그라피 붓터치와 무용 동작이 결합된 전시형 퍼포먼스를 통해, 춘천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융합예술 형식이 적용됩니다. 관람객은 글과 춤, 시각과 감각을 통해 사계절 감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시간의 흐름과 감정 변화를 공간 전체에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조성령 작가는 “글과 춤이 서로의 언어가 되어 감정의 선율을 완성하는 전시”라며 “붓끝에서 시작된 울림이 춤으로 이어져 관객이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추어 자신의 봄을 떠올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전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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