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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 화미 밴드 ‘어메이즈핏’ 국내 첫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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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5, 2016, 17:04:21

6일 동안 캐시백가 5만5000원에 1000대 단독 판매
스마트밴드 여성 구매 ‘1월 7.6%→4월 10.2%’로 증가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25일부터 6일간 옥션 특종코너를 통해 화미(HUAMI)어메이즈핏(AMAZFIT)’을 국내 단독으로 출시한다.

 

기존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던 어메이즈핏을 옥션 특종에서 59900원에 총 1000대를 한정 판매한다. 단독 론칭을 기념해 지급하는 스마일캐시 4000원을 이용하면 캐시백가로 55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내(~5/15) 포토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미에어2(1), 샤오미 2mAh 보조배터리(10), 미밴드 펄스(10)를 증정한다. 무작위 추첨으로 30명에게 샤오미 1mAh 보조배터리를 지급한다.

 

어메이즈핏은 다이아몬드와 사파이어에 버금가는 경도를 자랑하는 소재를 본체 케이스로 사용해 열전도율성이 낮고 광택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운동량(칼로리 소모량) 모니터링과 수면 패턴 분석은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으로 전화 또는 문자를 진동으로 알려준다. 무선 충전 기술과 저전력 고효율 배터리로 1시간 반이면 완전히 충전돼 최장 10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옥션 관계자는 요즘 한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화미의 어메이즈핏을 단독으로 국내에 처음 론칭하게 됐다앞으로 더 다양한 가성비의 대표 브랜드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존 스마트밴드들은 헬스케어 등 기능성을 중요시 했지만, 새로 출시되고 있는 제품들은 고급 소재와 디자인을 가미해 일상에서 패션 액세서리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선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10~30대 젊은 층과 여성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실제 옥션에서 올해 들어(1/1~4/20) 10~30대 젊은 층의 웨어러블(wearable) 구매 비중이 140%, 243.7%, 344.8%, 445%로 상승하고 있다. 이중 여성 구매자들의 비중이 17.9%, 29.2%, 39.7%, 410.2%로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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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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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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