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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데믹 첫 핼러윈…롯데백화점, ‘슈퍼 핼러윈’ 성지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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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3, 2022, 09:10:37

잠실 월드몰서 팝업스토어·플래시몹 등 진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핼러윈 데이’(10월 31일)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첫 핼러윈 데이를 맞아 ‘슈퍼 핼러윈’을 테마로 오는 14일부터 11월 2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백화점을 거대한 핼러윈 파티 성지로 변화시킵니다. 영국 팝 아티스트 존 버거맨과 함께 백화점 외벽, 식품관, 출입문 등을 핼러윈 분위기로 꾸밀 예정입니다.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팝업스토어 운영과 함께 퍼레이드와 공연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핼러윈 팝업스토어에서는 ‘위니비니’와 ‘러쉬’가 참여해 핼러윈 젤리와 초콜릿 등 핼러윈 테마 한정 상품을 판매합니다. 고객 체험 이벤트존을 구성하고 ‘벌룬놀이터’, ‘포토박스’ 등을 운영합니다.

 

드라큘라, 마녀 등으로 변장한 연기자들이 펼치는 핼러윈 플래시몹도 준비했습니다. 핼러윈 퍼레이드(10월 22~23일, 29~30일)를 매일 두 차례씩 진행할 예정이며, 분장 연기자 및 댄서들이 월드몰 일대를 순회하며 퍼레이드와 함께 댄스 공연을 선보입니다.

 

백화점 전점 키즈관도 핼러윈 테마로 연출합니다. 잠실점·분당점·동탄점·인천점에서는 핼러윈 플리마켓을 열고 핼러윈 코스튬 등을 팝니다. 체험형 이벤트로는 잠실점은 아동 고객 대상 페이스페인팅과 풍선 증정, 분당점과 동탄점은 핼러윈 테마의 오징어게임 속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상품 행사도 함께 엽니다. ‘아우터 특별전’을 테마로 오는 30일까지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 골프 등 패션 카테고리에서 할인 판매합니다. 아동 고객들을 위해서는 ‘용품·완구 패밀리 세일’을 테마로 인천점·노원점·동탄점에서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합니다. 
                                  
이승희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핼러윈 데이는 MZ세대 고객들과 어린 고객들에게 새로운 놀이 문화로 받아들여지면서 유통업계에서도 주요 행사로 주목받고 있다"며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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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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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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