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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올해 첫 사회공헌 키워드는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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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02, 2016, 13:05:39

29일까지 ‘행복한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롯데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일부터 29일까지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출산장려와 아동학대 예방을 목적으로 롯데백화점이 여성가족부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4고객의 삶에 풍요로움과 사랑의 가치를 더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 러블리 라이프(Lovely Life)’를 수립, 고객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을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은 롯데백화점 슬로건 러블리 라이프(Lovely Life)’실현을 위한 올해 첫 사회공헌 중장기 프로젝트다. 롯데백화점은 2016년 사회공헌 키워드를 행복한 가족사랑으로 정하고, 그 첫 단추를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시작했다.

 

이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문제와 저출산심화 현상을 앞장서서 극복하겠다는 의지의 표명. 최근 아동학대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소외된 아동들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올해 2월 출생아 수가 1990년 이후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초 저출산현상에 대한 우려도 심각해지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우리 가정과 사회의 밝은 미래를 위해 아동학대 예방’, ‘올바른 부모 교육’, ‘출산장려 캠페인등을 응모 주제로 정하고 이와 관련된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기획했다.

 

응모 방법은 카카오톡친구찾기에서 롯데러블리패밀리를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한 후, 카카오톡 1:1 메시지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내용은 응모분야·캠페인명·실행계획 등을 200자 이상 작성하면 끝.

 

관련 내용은 롯데백화점 홈페이지 이벤트란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며 수상작은 6월 중 개별연락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외부 및 내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자에게는 총 700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 혹은 롯데시네마 티켓을 증정한다.

 

이선대 롯데백화점 CSR(사회공헌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상무는 아동학대와 저출산 현상이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이를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관심이 필요하다아이들과 가족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롯데백화점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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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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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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