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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유통군, 온·오프 통합 쇼핑 축제 ‘롯키데이’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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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6, 2022, 10:10:36

유통 8개사 참여..다음달 9일까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 유통군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백화점·마트·슈퍼·온·홈쇼핑·하이마트·세븐일레븐·멤버스)와 함께 '롯키데이'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롯데마트는 11월 1일 한우데이를 맞아 다음달 2일까지 '1등급 한우 등심', '마블나인 한우 등심'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안심·채끝·부채살 등 구이류 한우 상품도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합니다. '오뚜기 굴진짬뽕', '롯데 에센브런치 비엔나 2종' 등 원플러스원(1+1) 행사도 준비했습니다. 

 

롯데슈퍼는 롯키데이 1주차 주요 행사로 다음달 1일까지 신선식품 최대 50% 할인을 진행합니다. 롯데카드 결제 시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에 적용됩니다. 엘포인트 회원 할인 행사에서는 '해남 꿀고구마'를 기존 판매가 대비 약 22%, '통영 시금치'를 약 17%, '농가의맥 제주감귤'을 약 10% 할인 판매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TV·세탁기·에어컨 등 대형가전 할인 행사를 선보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2차로 나눠 7개 행사 상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팝니다. 하이마트몰은 2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7개 상품 원데이 특가 행사 '롯키세븐', 가전·가구 인기 브랜드 기획전 등을 엽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The Essence of Outer' 행사를 진행해 주 브랜드 구매고객에게 10% 사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다음달 1일부터 9일까지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 대상으로 패션 상품군 10% 금액 할인과 함께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세븐일레븐은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앞두고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행사 상품을 엘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 및 20% 추가 적립 행사를 엽니다. 롯데온과 롯데홈쇼핑은 진행 중인 '롯데온세상 롯키데이', '쇼핑지원금 170억' 행사들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롯데는 유통 계열사 전체 공통 프로모션도 함께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선착순 10만명 대상으로 엘페이 결제 시 최대 20% 적립해줍니다. 엘포인트 앱에서 쿠폰 다운로드 후 롯키데이에 참여하는 7개 유통사 중 2개사 이상에서 결제할 경우 구매 금액의 20%, 최대 1만 포인트 추가 적립 가능합니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혁신본부장은 "롯데 유통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준비한 대규모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기 때문에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장바구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쇼핑 기회로 활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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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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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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