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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에너지 취약가구 찾아 주거환경 개선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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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31, 2022, 11:10:10

포스코그룹 계열사 등과 ‘에코드림’ 진행
취약주택 찾아 노후설비 교체 등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건설은 에너지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형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에코드림'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에코드림'은 포스코건설과 포스코O&M, 포스코A&C, 포스코에너지, 포스코1%나눔재단 등 포스코그룹 계열사와 이건홀딩스, 경동나비엔 등 중소협력사,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지난해 포스코건설은 봉사활동을 통해 인천, 서울지역 31개소를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기, 고효율 난방시스템, 단열 창호 등을 설치해준 바 있습니다. 올해는 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해 유니버셜 디자인, 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 옥상 방수페인트, 자외선차단 차열페인트를 적용해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28일 경북 구미시 장천면 일원 준공 30년이 넘은 노후주택서 진행한 봉사활동에서는 창호와 노후 보일러 교체작업과 흙과 시멘트로 지어져 단열이 되지 않는 벽에 새로운 단열재를 설치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또, 낡은 전기배선과 배전판을 교체하고, LED등도 설치했습니다.

 

지난 21일에는 부산 온천동 주상복합 신축공사 현장 인근의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개보수 작업을 펼쳤습니다. 창호 및 보일러 교체와 함께 옥상방수 작업을 진행했으며, 낡은 주방 선반과 방문도 교체했습니다. 에너지를 감축한 만큼 보상을 해주는 탄소포인트제 가입도 도와 어르신이 매월 일정금액의 지원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이번 봉사활동에는 포스코선설의 주요 협력사인 호진건설, 욱림건설, 종로전기, 엠케이지, 티와이건설, 명덕장식, 양지산업개발도 동참하며 의미를 더했습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노후된 주택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돕고 싶다는 여러 주체들이 발벗고 나서 주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여러 주체들이 힘을 모아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컬렉티브 임팩트'의 대표적인 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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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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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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