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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서울 둔촌동 ‘더샵 파크솔레이유’ 14일 청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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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4, 2022, 13:11:49

지상 최고 10층·4개동·총 195가구 조성
일반분양 공급물량 73가구..전용 59~118㎡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건설은 서울 강동구 둔촌동 삼익빌라를 재건축해 공급하는 '더샵 파크솔레이유'의 모델하우스를 4일 개관하고 오는 14일부터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0층, 4개동, 총 19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73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됩니다. 일반분양 공급 물량의 전용 타입별 가구 수는 ▲42㎡ 7가구 ▲52㎡ 14가구 ▲53㎡ 12가구 ▲59㎡A 3가구 ▲59㎡B 1가구 ▲59㎡C 2가구 ▲73㎡A 1가구 ▲84㎡A 7가구 ▲84㎡B 20가구 ▲118㎡ 6가구입니다.

 

포스코건설 분양 측은 단지 주변으로 교통 및 생활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단지 내부는 차별화된 설계를 도입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단지 주변으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하는 서하남IC와 서울 지하철 5호선 둔촌동역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주요지역으로 수월한 이동여건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 서울 지하철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의 경우 연장 사업도 예정돼 있어 고덕비즈밸리 등 주요 업무단지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초중고가 단지와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형마트, 백화점, 전통시장 등 주요 생활 인프라와 공원 등도 인접해 통학 및 이용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단지의 경우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를 주차장 기둥에 설치할 예정이며,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을 통해 입주민들이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컨트롤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옥상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와 단지-주차장-세대까지 3중으로 안전한 출입을 돕는 '3선 보안 시스템'도 적용됩니다.

 

커뮤니티 시설은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 등으로 다양하게 조성할 예정입니다.

 

청약 일정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당해지역 청약, 16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 17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후 오는 23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12월 5일부터 8일까지 정당 계약이 진행됩니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2년 이상,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에 거주중인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혹은 자녀를 양육하거나 형제자매를 부양 중인 미성년자 세대주여야 합니다. 단, 과거 5년 이내 청약에 당첨된 자의 세대 혹은 2주택 이상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세대는 제외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재건축 현장에서 선보이는 첫 후분양 사업지로 분양 이후 빠른 입주가 가능해 많은 문의가 있었다"며 "각종 호재가 예정되어 있는 둔촌동에 들어서 차별화된 입지부터 우수한 상품성까지 기대가 높은 단지"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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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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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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