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리온(대표 이승준)은 소프트케이크 브랜드 ‘카스타드’가 출시 이래 최단기간 글로벌 합산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에 따르면 지난 10월까지의 오리온 카스타드 글로벌 매출액은 1112억원입니다. 특히 한국에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4%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나다. 대량 구매가 늘었고 식품을 계획적으로 구매한 후 보관해 놓고 먹는 ‘저장간식’ 트렌드 확산이 매출 증가에 일조했다는 분석입니다.
베트남 역시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밀크맛’, ‘치즈베리맛’, ‘꼼(쌀을 활용한 베트남 전통음식)맛’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7% 늘었습니다. 인도는 지난해부터 베트남 법인에서 생산한 카스타드를 판매하기 시작, 젊은층 중심으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과 식감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킨 것이 비결"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원료, 생산공정 등 글로벌 품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