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반값도 수두룩…올해 수능 수험표 ‘할인 정보’ 총정리

URL복사

Thursday, November 17, 2022, 16:11:02

유통 및 식품업계 수능 마케팅 본격 돌입
각종 할인 및 프로모션 풍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료와 함께 유통업계는 본격적인 수험생 마케팅을 돌입합니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제공하거나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와 연계해 굿즈 세트를 증정하고 수험표 지참 이벤트를 여는 식입니다.


17일 오뚜기에 따르면 오는 25일까지 수험생 응원 SNS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수험생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남기면 88명을 추첨해 ‘뿌셔뿌셔 달고나맛X춘식이 굿즈세트’를 증정합니다. 달고나·불고기·바베큐·양념치킨 등으로 구성되며 춘식이 굿즈 세트가 들어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수능을 맞아 강남점에서 프랑스 고급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를 백화점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대표 상품인 테이스팅 미니바 컬랙션은 2만원대입니다. 또 17일까지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꼽히는 벨기에 ‘노이하우스’ 초콜릿도 팝니다. 대표 상품 히스토리 컬랙션은 9만원대입니다.


이디야커피는 에듀윌과 양사 브랜드 초성인 ‘ㅇㄷㅇ‘을 활용해 오는 21일까지 수능 수험생 응원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이디야·에듀윌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에서 ㅇㄷㅇ 초성 퀴즈 맞추기 이벤트를 열고 경품으로 이디야 아메리카노 쿠폰과 아메리카노와 쿠키로 구성된 ‘ㅇㄷㅇ세트’ 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수능을 앞두고 ‘아이스 찹쌀떡’ 2종과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오는 20일까지 프로모션을 열고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 구매 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 바코드를 스캔 후 결제하면 20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은 17일 오후 6시 선착순 2022명을 대상으로 3000원 중복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8일 오후 7시는 G마켓 G라이브를 통해 라이브방송을 진행합니다. 푸마의 신상 운동화 및 코어 플리스 자켓 등을 공개합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예비 대학생인 수험생들을 위해 노트북·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하이마트 매장에서 모바일·PC 등 5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0명에게 구매금액의 10%를 모바일 상품권으로 제공합니다. 단 응모 후 수험표를 증빙해야 합니다.


전자랜드는 공식 온라인몰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이달 말까지 아이티스(IT's) 수능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기획전 상품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구매자 선착순 3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대학교 신입생에게 수요가 많은 노트북 행사로는 LG 그램 노트북을 최대 19% 할인 판매합니다.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는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학생을 위해 샐러드바 3+1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다음달 21일까지 수험생 및 중·고등학생 동반 시 테이블 당 1회 적용 가능하며 주문 전 2023학년도 수험표나 학생증·청소년증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웅진식품 아침햇살은 수능 당일까지 전국 수험생을 대상으로 SNS 응원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을 위한 응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아침햇살 340㎖를 증정합니다. 


노랑통닭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수험생을 비롯해 가족·친구들을 위한 ‘노랑칩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노랑통닭 매장에서 포장 주문 후 수험표를 제시하면 수험생 본인 여부와 관계없이 매장 당 매일 22명에 한해 신제품 사이드 메뉴인 ‘노랑칩스’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엠에프지코리아의 매드포갈릭과 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TGIF)도 오는 30일까지 전 매장에서 수험생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허브 립아이 스테이크’를 50% 할인가에 제공합니다. TGIF에서는 수험생에게 ‘립 아이 스테이크’를 50% 할인 판매합니다.

 


한솥은 오는 30일까지 ‘포기마요 찰떡합격’ SNS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한솥 치킨마요 4종과 리얼 티라미수 찰떡으로 구성된 '수능대박세트'를 구매하고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 올리면 자동 응모됩니다. 각 23명을 선정해 영화예매권(2매) 및 한솥 1만원 시식권을 제공합니다.

 

테마파크도 수험생 맞이로 분주합니다. 롯데월드는 오는 30일까지 어드벤처·아쿠아리움·전망대·어드벤처 부산·워터파크 등에서 수험생 할인을 제공합니다. 수험생이라면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종합이용권·에이드 1잔 패키지를 최대 48%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 “360도 회전에 어른도 비명”…‘유아용’ 레고랜드의 반전

[인더필드] “360도 회전에 어른도 비명”…‘유아용’ 레고랜드의 반전

2025.04.13 07:01:00

춘천=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의 올해 첫 신규 롤러코스터 '스핀짓수 마스터'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360도 회전, 시속 57km로 쉼 없이 몰아치는 질주에 어른들의 입에서도 비명이 터져나왔습니다. '유아용 놀이동산'으로 불리는 레고랜드가 200억원을 투입한 스릴형 어트렉션으로 관광객 확대과 실적 개선 모두에서 반전을 꾀합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지난 10일 레고랜드 닌자고 구역에서 신규 어트랙션 스핀짓주 마스터를 소개하는 오프닝 세리머니를 개최했습니다. 스핀짓주 마스터는 레고의 인기 IP(지식재산권)인 '닌자고'를 메인 테마로 내세웠습니다. 전 세계 10개 레고랜드 가운데 스핀짓주 마스터 도입은 한국이 최초입니다. 스핀짓주 마스터 공식 오픈 행사에서는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대표, 피오나 이스트우드 멀린 엔터테인먼트 CEO, 론 벤시온 레고랜드 코리아 이사, 토니 클렘슨 주한영국대사관 무역투자 상무참사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테이프 커팅식, 미디어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신규 라이드는 총 346m 길이 트랙과 최대 360도 회전하는 좌석이 특징입니다. 좌석을 정면으로 고정하지 않아 곡선 구간에서 느낄 수 있는 스릴감을 배가했습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57km로 전 세계 레고랜드 어트랙션 중 가장 빠른 속도입니다. 약 200억원을 투입해 기존 닌자고 클러스터 구역을 약 800평(2640㎡) 확장한 부지에 조성됐습니다. 이 대표는 "레고랜드는 '우리 아이 첫 롤러코스터'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빠른 어트랙션은 레고랜드가 운영하는 철학과 맞지 않다"면서도 "그런 면에서 스핀짓주 마스터는 G-포스(중력가속도)나 속도 등 우리가 할 수 있는 수준에서 가장 스릴이 높은 어트랙션"이라고 말했습니다. 닌자고의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불을 뿜는 용의 비주얼, 연이어 들리는 짧고 굵은 비명은 오픈 첫날부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부모의 손을 잡고 탑승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인파가 몰리며 긴 대기 줄이 만들어졌습니다. 탑승을 마친 성인들 사이에서는 "운영 시간은 짧지만 생각보다 빠르고 어지러워 놀랐다"는 평가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레고랜드는 이날 '브릭(BRICKS)' 키워드를 활용해 레고랜드 브랜드의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Build(창의의 시작) ▲Realize(잠재력 실현) ▲lmagination(무한한 상상력) ▲Connection(가족 친화형 테마파크) ▲Kindness(배려와 공존) ▲Story(독보적인 LEGO IP)로 레고랜드의 특징을 소개했습니다. 이 대표는 "놀이는 아이의 행복과 연결 된다고 생각하지만, OECD에서 발표한 어린이 행복지수를 보면 우리나라 어린이들의 행복 지수가 가장 낮다"며 "적어도 이곳에 와서는 아이들이 즐겁게 잘 놀 수 있는 공간과 플랫폼을 마련하고 그런 기회를 제공하는 게 레고랜드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레고랜드는 이번 스핏짓수 마스터 오픈을 통해 2025시즌에 본격 돌입합니다. 오는 5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세계 놀이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는 '레고 페스티벌'이 출발점입니다. 레고 페스티벌은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동시 진행되는 글로벌 행사로 아시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열립니다. 창의적 놀이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시도도 이어집니다. 25만개 이상의 브릭이 사용된 '브릭토피아 라운지'는 가족이 함께 체험과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됐습니다 전문 마스터 빌더가 직접 참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워크숍', 강원도 지역 초등학생 대상 창의력 경진대회 '강원 스쿨 챌린지' 등 교육형 콘텐츠도 강화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2022년 어린이날(5월 5일)을 맞아 세계 10번째로 강원도 춘천에 문을 열었습니다. 40여개의 놀이기구와 7개의 레고 테마 구역으로 나뉘며 레고랜드 호텔은 154개의 객실을 보유했습니다. 만 2~12세 사이 어린이를 주 타깃으로 한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수도권과의 접근성, 스릴 있는 놀이기구의 부재, 미흡한 시설 등이 단점으로 거론되며 운영에 난항을 겪었습니다. 연간 200만명이 찾을 거란 포부와 달리 실제 방문객은 연간 50~60만명대에 머물러있습니다. 레고랜드의 2023년 매출은 전년 대비 20.6% 감소한 494억원 기록했고 영업손실은 200억원으로 전년보다 3배 이상 늘었습니다. 흑자 예상 시점에 대한 질문에 대표는 "테마파크는 장치 산업이자 노동 집약적인 산업"이라며 산업의 특수성을 배경으로 들었습니다. 그는 "초기 투자 비용이 많아 그 비용을 감가하면서 장부에는 적자로 보이는 숫자들이 있다"며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건 지난해 실적이 전년보다 개선됐다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더운 날씨로 인한 사업 상 어려움도 토로했습니다. 이 대표는 "한국 특히 강원도 춘천에서 운영하는 데 있어서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건 전 세계 다른 레고랜드보다 조금 더 어려운 부분이 아닌가 싶다"며 "덥고 추운 날씨로 운영하려던 스케줄과 달라지는 부분이 있지만 기존 사업의 방향성이나 경영 목표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세간의 우려를 불식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에 따르면 2022년 오픈 이후 현재까지 운영에 700~800억원을 투자했습니다. 향후 레고랜드는 춘천의 더운 여름을 고려해 물놀이 콘텐츠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꾸준히 지적받아온 식음료(F&B) 부문도 개선합니다. 레고사와 협업을 통해 레고브릭버거 같은 차별화 메뉴를 선보이는 한편 한국적인 메뉴 출시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