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반값도 수두룩…올해 수능 수험표 ‘할인 정보’ 총정리

URL복사

Thursday, November 17, 2022, 16:11:02

유통 및 식품업계 수능 마케팅 본격 돌입
각종 할인 및 프로모션 풍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료와 함께 유통업계는 본격적인 수험생 마케팅을 돌입합니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제공하거나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와 연계해 굿즈 세트를 증정하고 수험표 지참 이벤트를 여는 식입니다.


17일 오뚜기에 따르면 오는 25일까지 수험생 응원 SNS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수험생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남기면 88명을 추첨해 ‘뿌셔뿌셔 달고나맛X춘식이 굿즈세트’를 증정합니다. 달고나·불고기·바베큐·양념치킨 등으로 구성되며 춘식이 굿즈 세트가 들어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수능을 맞아 강남점에서 프랑스 고급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를 백화점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대표 상품인 테이스팅 미니바 컬랙션은 2만원대입니다. 또 17일까지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꼽히는 벨기에 ‘노이하우스’ 초콜릿도 팝니다. 대표 상품 히스토리 컬랙션은 9만원대입니다.


이디야커피는 에듀윌과 양사 브랜드 초성인 ‘ㅇㄷㅇ‘을 활용해 오는 21일까지 수능 수험생 응원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이디야·에듀윌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에서 ㅇㄷㅇ 초성 퀴즈 맞추기 이벤트를 열고 경품으로 이디야 아메리카노 쿠폰과 아메리카노와 쿠키로 구성된 ‘ㅇㄷㅇ세트’ 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수능을 앞두고 ‘아이스 찹쌀떡’ 2종과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오는 20일까지 프로모션을 열고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 구매 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 바코드를 스캔 후 결제하면 20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은 17일 오후 6시 선착순 2022명을 대상으로 3000원 중복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8일 오후 7시는 G마켓 G라이브를 통해 라이브방송을 진행합니다. 푸마의 신상 운동화 및 코어 플리스 자켓 등을 공개합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예비 대학생인 수험생들을 위해 노트북·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하이마트 매장에서 모바일·PC 등 5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0명에게 구매금액의 10%를 모바일 상품권으로 제공합니다. 단 응모 후 수험표를 증빙해야 합니다.


전자랜드는 공식 온라인몰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이달 말까지 아이티스(IT's) 수능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기획전 상품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구매자 선착순 3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대학교 신입생에게 수요가 많은 노트북 행사로는 LG 그램 노트북을 최대 19% 할인 판매합니다.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는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학생을 위해 샐러드바 3+1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다음달 21일까지 수험생 및 중·고등학생 동반 시 테이블 당 1회 적용 가능하며 주문 전 2023학년도 수험표나 학생증·청소년증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웅진식품 아침햇살은 수능 당일까지 전국 수험생을 대상으로 SNS 응원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을 위한 응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아침햇살 340㎖를 증정합니다. 


노랑통닭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수험생을 비롯해 가족·친구들을 위한 ‘노랑칩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노랑통닭 매장에서 포장 주문 후 수험표를 제시하면 수험생 본인 여부와 관계없이 매장 당 매일 22명에 한해 신제품 사이드 메뉴인 ‘노랑칩스’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엠에프지코리아의 매드포갈릭과 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TGIF)도 오는 30일까지 전 매장에서 수험생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허브 립아이 스테이크’를 50% 할인가에 제공합니다. TGIF에서는 수험생에게 ‘립 아이 스테이크’를 50% 할인 판매합니다.

 


한솥은 오는 30일까지 ‘포기마요 찰떡합격’ SNS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한솥 치킨마요 4종과 리얼 티라미수 찰떡으로 구성된 '수능대박세트'를 구매하고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 올리면 자동 응모됩니다. 각 23명을 선정해 영화예매권(2매) 및 한솥 1만원 시식권을 제공합니다.

 

테마파크도 수험생 맞이로 분주합니다. 롯데월드는 오는 30일까지 어드벤처·아쿠아리움·전망대·어드벤처 부산·워터파크 등에서 수험생 할인을 제공합니다. 수험생이라면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종합이용권·에이드 1잔 패키지를 최대 48%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