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반값도 수두룩…올해 수능 수험표 ‘할인 정보’ 총정리

URL복사

Thursday, November 17, 2022, 16:11:02

유통 및 식품업계 수능 마케팅 본격 돌입
각종 할인 및 프로모션 풍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료와 함께 유통업계는 본격적인 수험생 마케팅을 돌입합니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제공하거나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와 연계해 굿즈 세트를 증정하고 수험표 지참 이벤트를 여는 식입니다.


17일 오뚜기에 따르면 오는 25일까지 수험생 응원 SNS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수험생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남기면 88명을 추첨해 ‘뿌셔뿌셔 달고나맛X춘식이 굿즈세트’를 증정합니다. 달고나·불고기·바베큐·양념치킨 등으로 구성되며 춘식이 굿즈 세트가 들어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수능을 맞아 강남점에서 프랑스 고급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를 백화점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대표 상품인 테이스팅 미니바 컬랙션은 2만원대입니다. 또 17일까지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꼽히는 벨기에 ‘노이하우스’ 초콜릿도 팝니다. 대표 상품 히스토리 컬랙션은 9만원대입니다.


이디야커피는 에듀윌과 양사 브랜드 초성인 ‘ㅇㄷㅇ‘을 활용해 오는 21일까지 수능 수험생 응원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이디야·에듀윌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에서 ㅇㄷㅇ 초성 퀴즈 맞추기 이벤트를 열고 경품으로 이디야 아메리카노 쿠폰과 아메리카노와 쿠키로 구성된 ‘ㅇㄷㅇ세트’ 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수능을 앞두고 ‘아이스 찹쌀떡’ 2종과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오는 20일까지 프로모션을 열고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 구매 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 바코드를 스캔 후 결제하면 20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은 17일 오후 6시 선착순 2022명을 대상으로 3000원 중복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8일 오후 7시는 G마켓 G라이브를 통해 라이브방송을 진행합니다. 푸마의 신상 운동화 및 코어 플리스 자켓 등을 공개합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예비 대학생인 수험생들을 위해 노트북·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하이마트 매장에서 모바일·PC 등 5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0명에게 구매금액의 10%를 모바일 상품권으로 제공합니다. 단 응모 후 수험표를 증빙해야 합니다.


전자랜드는 공식 온라인몰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이달 말까지 아이티스(IT's) 수능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기획전 상품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구매자 선착순 3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대학교 신입생에게 수요가 많은 노트북 행사로는 LG 그램 노트북을 최대 19% 할인 판매합니다.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는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학생을 위해 샐러드바 3+1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다음달 21일까지 수험생 및 중·고등학생 동반 시 테이블 당 1회 적용 가능하며 주문 전 2023학년도 수험표나 학생증·청소년증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웅진식품 아침햇살은 수능 당일까지 전국 수험생을 대상으로 SNS 응원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을 위한 응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아침햇살 340㎖를 증정합니다. 


노랑통닭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수험생을 비롯해 가족·친구들을 위한 ‘노랑칩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노랑통닭 매장에서 포장 주문 후 수험표를 제시하면 수험생 본인 여부와 관계없이 매장 당 매일 22명에 한해 신제품 사이드 메뉴인 ‘노랑칩스’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엠에프지코리아의 매드포갈릭과 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TGIF)도 오는 30일까지 전 매장에서 수험생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허브 립아이 스테이크’를 50% 할인가에 제공합니다. TGIF에서는 수험생에게 ‘립 아이 스테이크’를 50% 할인 판매합니다.

 


한솥은 오는 30일까지 ‘포기마요 찰떡합격’ SNS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한솥 치킨마요 4종과 리얼 티라미수 찰떡으로 구성된 '수능대박세트'를 구매하고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 올리면 자동 응모됩니다. 각 23명을 선정해 영화예매권(2매) 및 한솥 1만원 시식권을 제공합니다.

 

테마파크도 수험생 맞이로 분주합니다. 롯데월드는 오는 30일까지 어드벤처·아쿠아리움·전망대·어드벤처 부산·워터파크 등에서 수험생 할인을 제공합니다. 수험생이라면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종합이용권·에이드 1잔 패키지를 최대 48%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