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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엔 스마트한 놀이터를, 중소상공인과는 상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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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6, 2016, 11:05:28

롯데마트, 안산점에 상생 편집숍 ‘어바니썸’ 오픈..400여 인디브랜드
매장 내 브런치 카페·네일숍 등 운영..“쇼핑과 휴식 복합공간 제공”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대형마트에 의류부터 패션잡화, 식문화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놀이터가 생긴다.

 

롯데마트는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롯데마트 안산점에 335m2(100)규모로 어바니썸(URBANI SOM)’ 매장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어바니썸400여개의 인디 브랜드와 인디 디자이너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형태의 상생 편집숍으로 롯데마트 안산점에 여는 매장이 1호점이다. 매장 내에는 브런치 카페와 네일숍 등을 구축해 소비자에게 쇼핑과 휴식이라는 복합 공간을 제공한다.

 

플랫폼 형태로 운영되는 어바니썸은 의류부터 패션잡화, 리빙, 가드닝 등 400여 개의 인디 브랜드가 입점했다. 인디 디자이너들을 기반으로 하는 장()으로 대형마트는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며 상품 구성을 유연하게 운영한다.

 

어바니썸메이블루(mayblue)’를 비롯해 여성들이 가장 즐겨 찾는 쇼핑몰들의 소싱 담당자들로 구성된 별도의 PB팀을 운영한다. 동시에 수입의류 전문 쇼핑몰인 스마레(smare)’, 남성토탈편집숍 보닌(VONIN)’,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리빙 제품 등 현재 온·오프라인에서 가장 트렌드한 제품들을 한 공간에서 선보인다.

 

인디 브랜드와 인디 디자이너들은 어바니썸을 통해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유통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자신들의 제품이 시장에서 통하는지 테스트를 할 수 있어 상생 편집숍의 의미를 갖는 셈이다.

 

또한, 매장 안에는 수제 잼 브런치 카페인 잼 안에 코끼리’ 1호점이 들어서 쇼핑과 휴식, 식사까지 가능한 복합공간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메뉴 코디네이터와 셰프, 바리스타 등이 선보이는 청담동 스타일의 브런치 메뉴를 1만 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권순억 롯데마트 의류MD(상품기획자)어바니썸은 의류부터 패션잡화, 식문화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놀이터라며 대형마트의 유통 노하우와 동대문 인디 브랜드와 디자이너들이 만나 보여주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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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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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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