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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제13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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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6, 2016, 11:05:34

국내 최대의 여성 신인 문학상 진행..여성 작가 발굴·양성에 힘써
수상자 484명에게 총 7900만원의 상금 지급..문단 등단 기회 부여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오는 23일부터 105일까지 제13삶의향기 동서문학상공모를 진행한다.

 

1973주부에세이에서 발전한 삶의향기 동서문학상1989년 제 1동서커피문학상을 시작으로 지난 27년 동안 매 2년마다 개최되며 실력 있는 여성 작가를 발굴해 한국 문학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다.

 

지난 11회에서는 공식 명칭을 '동서커피문학상'에서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으로 변경하며 커피라는 한정된 이미지를 탈피하고 문학적 정통성을 강화했다.

 

특히, 지난 2014년에 열린 제12회 문학상에서는 각양각색의 연령과 직업을 가진 응모자들이 전국 각지에서 총 18957 편의 작품을 응모해 국내 최대 여성 신인문학상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자유로운 주제로, ·소설·수필·아동문학(동화, 동시) 등 총 4개 부문에 응모 가능하다. 작품은 '삶의 향기 동서문학상' 홈페이지(http://bookclub.dongsuh.c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당선 결과는 오는 1024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1000만원을 포함 총 484명의 수상자에게 7900만원이 수여된다. 뿐만 아니라 대상·금상 수상자에게는 한국문인협회 입회자격이 주어지고, 수상작은 문예지 월간문학에 수록, 등단의 기회를 얻는다.

 

올해에는 기존 동서문학상 수상자와 일반 응모자가 함께 국내 유일의 글로벌 한글 문학 컨퍼런스인 세계한글작가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26일에는 이화여자대학교 삼성교육문화관 소강당에서 첫 번째 멘토링 클래스가 열린다. 박성준, 황인찬 작가가 진솔한 삶의 이야기와 글쓰기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동서문학상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한 줄 서평 이벤트에 참여하면 참가 신청이 완료된다. 1차 멘토링 클래스 신청 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최경태 동서식품 홍보팀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 신인 문학상인 삶의향기 동서문학상27년간 많은 신인 작가를 탄생시키며 국내 여성 문인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13회 동서문학상을 통해 예비 작가들의 재능이 십분 발휘되고, 삶의 향기가 담긴 훌륭한 작품들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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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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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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