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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뿐인 아이를 위한 소비…VIB족 성장영양제 관심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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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8, 2022, 16:11:0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최근 유통업계를 주도하는 마케팅 키워드 중 하나는 한 아이를 귀하게 키우는 VIB(Very Important Baby) 입니다. ‘VIB족’은 Very Important Baby(매우 소중한 어린이)의 줄임말로, 고물가 상황에서도 자녀를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는 부모들을 일컫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성장에 관심이 큰 MZ(밀레니엄+Z세대)세대 부모를 중심으로 성분과 원료까지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는 합리적인 소비문화로 정착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가격이 비싸더라도 한번에 여러가지 기능성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복합기능성 제품을 많이 찾는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성장기 어린이영양제에 주로 사용되는 주 원료는 뼈를 구성하는 칼슘과 키 성장 기능성 원료인 HT042(황기추출물 등 복합물)가 있습니다. 칼슘 영양제 대부분은 성장에 필요한 비타민 원료와 미네랄 원료를 더하여 3중·4중 기능성 제품으로 판매합니다. 칼슘 흡수를 돕는다고 알려진 비타민 D가 많이 쓰입니다. 성장에는 고른 영양섭취가 중요하기 때문에 비타민D 외에도 비타민 B6이나 아연을 배합하면 성장 기반을 다지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HT042(황기추출물 등 복합물)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료입니다. HT042(황기추출물 등 복합물)를 활용한 어린이 영양제로는 종근당건강의 ‘아이커’, 두드림의 ‘아이클타임’, 보타니스타의 ‘키클래오042’ 등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보타니스타 관계자는 "키클래오042는 HT042와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만든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이라며 "키 성장을 돕는 동시에 면역력까지 챙길 수 있는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운동량 부족과 이에 따른 성장 지연이 큰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넘쳐나는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가운데 꼭 필요한 제품을 올바르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제품 설명서를 꼼꼼히 살펴 원하는 기능성 제품인지 확인하고,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 혹은 원료 인증마크가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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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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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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