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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일·가정 양립 위한 ‘오은영의 일가양득’ 힐링콘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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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05, 2022, 09:12:22

임직원들 오은영 박사와 일·가정 다양한 고민 나눠
함영주 회장 "구성원들 더 행복하게 만들어 갈 것"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최근 인천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 대강당에서 그룹 임직원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책을 모색해보는 힐링콘서트 '오은영의 일가(家)양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일터와 가정 모두에서 행복한 하나'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조언에 나섰습니다.


하나금융그룹 15개 관계사 500명의 임직원들은 현장에서, 2000여명의 그룹 임직원들은 유튜브 라이브 채널을 통해 참여하며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행사에 앞서 참가자들로부터 받은 사연을 직장·가정·육아·자신 등 주제로 나눠 고민상담을 하고 현장에서 즉석질문을 받아 오은영 박사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오은영 박사가 "회장님은 고민이 없느냐"는 돌발질문을 던지면서 마지막 사연 주인공으로 등장한 함영주 회장은 "하나금융그룹 구성원들 행복을 위해 CEO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느냐"고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하나금융그룹이 오늘과 같은 시간을 마련했다는 것부터 보이지 않는 구성원 마음을 소중하게 여긴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구성원들 마음을 들여다보고 행복을 추구해나가는 활동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며 회사와 구성원도 당연함보다 고마움으로 서로 바라보기를 당부한다"고 답했다고 하나금융은 전했습니다.

 

함영주 회장은 "이번 행사에서 들은 여러분들의 고민 하나하나 해결하고 더 행복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CEO로서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일과 자신, 그리고 가정에서 조화를 이뤄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일·가정 양립을 강조하고 있다"면서 "임직원 출산·육아는 물론 생애 전반에 걸쳐 가족동반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를 마련·시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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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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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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