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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소외계층 위한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이웃사랑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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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6, 2022, 13:12:54

본사 위치한 마포지역 내 소외이웃 위한 나눔활동 이어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효성[004800]은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돕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자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효성에 따르면, 본사가 있는 서울 마포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생필품 후원을 통한 취약계층 지원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지난 1일 마포구청을 찾아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 150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달했습니다. 효성의 김장 김치 후원은 지난 2007년부터 16년간 이어오는 나눔활동으로 울산중구시니어클럽을 통해 김치를 구매하며 사회적 일자리 창출 및 어르신의 사회 환원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효성 측은 설명했습니다.

 

지난 7월에는 마포구 취약계층을 위해 20Kg 짜리 백미 500포대를 전달했습니다. 효성은 2006년부터 국내 사업장 인근 지역에 ‘사랑의 쌀’과 김치, 생필품 등을 정기적으로 후원 중이며, 쌀의 경우 효성의 자매마을인 경남 함안에서 구입하고 있습니다. 효성 측은 "자매마을과의 상생뿐 아니라 마포구 취약계층에 품질 좋은 쌀을 제공해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1월에는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위한 성금 40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으며, 1월에는 아현동 소외계층을 위해 ‘사랑의 생필품’ 400세트를 후원했습니다.

 

효성이 전달한 '겨울나기' 후원금은 2010년부터 진행해 온 나눔 활동으로 마포구 내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으로 사용됩니다. 지난 2015년부터 실시해 온 사랑의 생필품 세트 전달의 경우 연 2회씩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아현동 주민센터를 통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효성은 사단법인 ‘사랑의 친구들’이 주최하는 ‘2022 사랑의 떡국 나누기’에 1천만 원을 후원했습니다. 효성의 후원금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이웃을 위한 ‘떡국 재료 꾸러미’를 만드는 데 사용됐습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이 안정적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 이유도 주변 이웃과 고객들의 아낌없는 지지 덕분"이라며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꾸준히 지원하는 나눔활동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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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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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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