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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ribution 사회공헌

효성, 소외계층 위한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이웃사랑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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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6, 2022, 13:12:54

본사 위치한 마포지역 내 소외이웃 위한 나눔활동 이어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효성[004800]은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돕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자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효성에 따르면, 본사가 있는 서울 마포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생필품 후원을 통한 취약계층 지원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지난 1일 마포구청을 찾아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 150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달했습니다. 효성의 김장 김치 후원은 지난 2007년부터 16년간 이어오는 나눔활동으로 울산중구시니어클럽을 통해 김치를 구매하며 사회적 일자리 창출 및 어르신의 사회 환원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효성 측은 설명했습니다.

 

지난 7월에는 마포구 취약계층을 위해 20Kg 짜리 백미 500포대를 전달했습니다. 효성은 2006년부터 국내 사업장 인근 지역에 ‘사랑의 쌀’과 김치, 생필품 등을 정기적으로 후원 중이며, 쌀의 경우 효성의 자매마을인 경남 함안에서 구입하고 있습니다. 효성 측은 "자매마을과의 상생뿐 아니라 마포구 취약계층에 품질 좋은 쌀을 제공해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1월에는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위한 성금 40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으며, 1월에는 아현동 소외계층을 위해 ‘사랑의 생필품’ 400세트를 후원했습니다.

 

효성이 전달한 '겨울나기' 후원금은 2010년부터 진행해 온 나눔 활동으로 마포구 내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으로 사용됩니다. 지난 2015년부터 실시해 온 사랑의 생필품 세트 전달의 경우 연 2회씩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아현동 주민센터를 통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효성은 사단법인 ‘사랑의 친구들’이 주최하는 ‘2022 사랑의 떡국 나누기’에 1천만 원을 후원했습니다. 효성의 후원금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이웃을 위한 ‘떡국 재료 꾸러미’를 만드는 데 사용됐습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이 안정적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 이유도 주변 이웃과 고객들의 아낌없는 지지 덕분"이라며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꾸준히 지원하는 나눔활동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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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LG전자, 연 매출 83조 역대 최대…영업익 12.5 감소

LG전자, 연 매출 83조 역대 최대…영업익 12.5% 감소

2023.01.27 19:10: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전자는 연결 기준 2022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12.9% 증가한 83조4673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습니다. 2021년 매출액 70조원을 넘어선 이후 1년 만에 최대 매출액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2.5% 감소한 3조5510억원이었습니다. 순이익은 1조8631억원으로 31.7% 증가했습니다. LG전자는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경쟁심화에 따른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업본부별로 보면 전장 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가 매출액 8조649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장 사업의 매출 비중이 매출액 전체 매출액의 10%를 넘긴 것은 처음입니다. VS사업본부는 2013년 사업본부(당시 VC사업본부) 출범 이후 10년 만에 연간 영업이익 1696억원을 기록, 턴어라운드(흑자 전환)에도 성공했습니다. 생활가전을 담당하는 H&A사업본부는 매출액 29조8955억원으로 7년 연속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워시타워, 스타일러 등 프리미엄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8.9% 감소한 1조129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물류·원자재비 인상에 따른 비용 증가가 영향을 미쳤습니다. TV 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는 매출액 15조7267억원, 영업이익 5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TV 수요 감소에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8.7%, 99.5% 줄어들었습니다. B2B 사업을 담당하는 BS사업본부는 매출액 6조903억원, 영업이익 25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LG전자는 LG 스마트 TV 운영체제 웹O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서비스 사업 매출이 2018년 대비 10배 가까이 성장하는 등 의미 있는 체질 개선을 이뤘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지난해 4분기만 놓고 보면 LG전자의 영업이익은 69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0.7% 급감했습니다. LG전자의 분기 영업이익이 1000억원 아래로 내려간 것은 2018년 4분기(757억원) 이후 4년 만입니다. 4분기 매출은 21조85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해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프리미엄 전략과 고부가·고수익 수주 확대 등을 통해 추가 성장 동력을 찾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흑자전환한 전장 사업이 성장 단계로 진입,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는 전기차 구동부품의 생산능력을 확대하며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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