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한국 3M, 사이언스 캠프 등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지속

URL복사

Friday, December 16, 2022, 17:12:52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학 인재 육성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한국 3M은 과학 인재 육성, 취약계층 교육 기회 제공, 기부 등 1977년 창립 이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과학 기업 3M의 ‘3M 사이언스 캠프’는 국내 과학 인재 육성 및 과학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2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글로벌 문제인 에너지, 지구환경, 지구기후 등에 대한 교육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활동입니다.

 

3M은 올해 사회적 기업 러블리페이퍼와 함께 업사이클링 DIY KIT 교육을 개설했습니다. 환경 교육 접근이 어려운 도서산간지역에서 폐지를 수집하는 노인과 상생해 교육 취약 학생 총 1만명을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국내 폐지 수거 어르신 6만6000여명의 열악한 작업환경과 낮은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으로, 노인들이 수거한 폐기물 상자는 시중가의 6배에 달하는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또 전국 도서산간지역 취약 계층 11세에서 16세 청소년 총 1만7226명 중 약 58%(1만명)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을 시행했습니다. 

 

짐 폴테섹 3M 아시아 거버넌스 총괄 사장 겸 한국3M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 사회와 건강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활동 등을 통한 사회공헌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해 지속적인 인재 육성 지원에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