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는 지난 27일 제5기 동행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날 송파구 소재의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총회는 패밀리 '동'측 대표인 염현석 패밀리(가맹점주) 등 30명과 본사 '행'측 대표 윤경주 제너시스BBQ 그룹 부회장 및 유관부서 임직원 20명 등 총 5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총회는 올 하반기 신제품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자소만)'의 흥행 실적 발표와 내년도 경영 방향 및 마케팅 계획에 대한 논의로 시작했습니다. 지난 11월 출시한 '자소만'은 출시 1주일 만에 신제품 일매출 1만개 기록을 달성했고, 레게 아티스트인 스컬과 쿤타의 협업해 SNS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수제맥주 판매 활성화 전략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연계 프로모션 방안도 발표했습니다. BBQ는 지난 2020년 7월, 치킨 프랜차이즈 최초로 자체 수제맥주를 출시하고 경기 이천에 맥주 생산 공장을 구축했습니다. 현재 국내 BBQ 전 매장에서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연말을 맞아 치킨릴레이 등 CSR 활동 우수 참여 패밀리를 선발해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패밀리의 매장 운영관련 요청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개선을 위해 동행위원들의 토론도 진행됐습니다.
BBQ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배달 수요 저하 및 물가 상승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고해주신 패밀리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패밀리의 안정적인 매출 향상과 상생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본사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을 실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