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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 공식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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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7, 2016, 17:05:46

국제로타리클럽 회원 대상 쇼핑투어..해외 회원 6000명 본점 방문 예정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되는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국제로타리 세계대회는 세계 최대 봉사단체인 미국의 국제로타리(Rotary International)가 회원국을 순회하며 진행하는 국제 컨벤션 행사로 160여개국 5만 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일산 킨텍스에서 내달 1까지 열리는 우정의집(House of Friendship) 행사에 참가해 다양한 인기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우정의 집은 국제로타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부스에서 전 세계의 회원들과 교류를 할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 문화도 소개한다. 또한, 28일 광화문에서 진행되는 ‘3K 평화의 걷기행사에 참여하는 3000여명을 위한 티셔츠, 모자, 스포츠 타월 등 관련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의 공식지정 여행사인 세방여행과 연계해 해외에서 온 국제로타리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쇼핑투어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한국을 방문한 6000여명의 회원들은 서울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쇼핑할 계획이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MICE산업에 대한 유통업계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중국인 포상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새로운 고객 유치에 대한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라며 이번 국제로타리 후원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MICE 관련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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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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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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