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올해 투자테마는?’…KB금융, 투자 콘퍼런스 개최

URL복사

Wednesday, February 01, 2023, 12:02:18

고객중심·전문성·리스크관리 등 KB투자철학 제시
개인·기관 고객별 세분화된 투자방향 제안하기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KB 고유자금을 운용하는 것처럼 책임감을 갖고 고객중심을 최우선으로 해서 고객이 맡긴 소중한 자금을 운용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1일 KB금융그룹에 따르면 전날 자체 제작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개최한 'KB Investor Insights 2023'에서 윤 회장은 "KB금융 계열사들의 역량을 결집해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KB금융그룹의 투자철학을 제시하고 올해 경제전망과 투자테마를 공유하는 투자 콘퍼런스입니다.


'Great Reset : 한국의 금융환경 변화와 새로운 투자문화 형성’이라는 주제 아래 윤 회장을 비롯한 지주·계열사 경영진과 전문가가 참여했습니다.

 


윤 회장은 이날 CEO세션에서 올해 KB금융그룹이 금융시장에서 하고자 하는 역할과 지향하는 투자철학을 발표했습니다.


윤 회장은 "KB금융의 투자철학은 고객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그룹 전문성과 체계적인 리스크관리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포트폴리오 기반의 안정적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라며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체계적인 투자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자산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회장은 또 변동성이 큰 시장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리기 위한 투자전략으로 채권투자 등으로 현금흐름이 확보되는 'Fixed Income형 투자전략'을 고객에 추천했습니다.

 

KB금융은 장기적 안목의 투자를 통해 투자문화의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는 투자 지향점과 부합하는 전략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개인고객 세션에서는 이자수익과 배당수익 등을 통해 견고한 현금흐름을 확보할 수 있는 '인컴투자' 전략을 소개했습니다.


기관고객들에게는 위험회피 기능을 갖춘 분산된 포트폴리오 전략을 기반으로 시장상황에 따른 민첩한 대응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채권 중심의 안정적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주식과 대체자산에서도 적절한 기회를 모색하는 동시에 국내외 자산에 대한 균형있는 투자를 통해 환리스크도 최소화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투자 콘퍼런스 개최를 계기로 고객들에게 KB금융의 투자철학을 널리 알리고 투자자와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