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티몬(대표 류광진)은 봄을 맞아 국내여행 수요가 코로나 이전 수준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습니다. 티몬은 올봄 주목할 키워드로 ▲국내여행 수요 회복 ▲당일 가족 나들이 ▲봄캉스(봄+호캉스) 등 3가지를 꼽았습니다.
티몬에 따르면 지난 2월 국내여행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6% 증가했습니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보다 37% 상승한 수치입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등 일상 회복이 이뤄지고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 찾아온 만큼 국내여행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이란 전망입니다.
당일 가족 나들이 수요도 급증했습니다. 특히 아이 동반 가족 고객들이 찾는 ‘키즈파크·체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514% 뛰었습니다. 전문 가이드 해설과 함께하는 고궁·역사 투어 등 체험 상품도 219% 올랐습니다. 즐길 거리, 볼거리 등이 다양한 ‘테마파크’ 매출도 72% 증가했습니다.
지난달 호텔 카테고리 매출 역시 전년 대비 83% 상승하며 인기 숙소 유형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이에 티몬은 이달 말까지 ‘렛츠 봄여행 페스티벌’ 기획전을 선보입니다. ‘오늘의 특가 타이밍’ 딜에서는 한화리조트 4개점 조식&브런치 패키지 등을 전용 쿠폰 및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16% 할인 판매합니다.
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은 "3월부터 황금연휴, 가정의 달 등이 이어지는 5월까지 봄을 만끽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티몬투어가 선정한 상품들과 함께 봄여행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