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DL이앤씨[375500]가 아파트, 오피스 빌딩 등 입주 현장에서의 AS를 신속·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관리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22일 DL이앤씨에 따르면, 자사의 현장 업무 소통 플랫폼인 '어깨동무M'에 입주 현장 AS 모바일 관리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어깨동무M은 현장 관리자와 근로자 간의 양방향 소통 플랫폼으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개발해 친구 추가 만으로 근로자 출입 확인부터 안전 공지, 업무 지시, 품질 관리 등의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탑재한 AS 관리 시스템은 다양한 고객 입주 현장에서 AS 처리 전 과정을 원스톱(One-Stop)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라고 DL이앤씨 측은 설명했습니다.
DL이앤씨는 현장서 AS 모바일 관리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처리 단계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빠르면서도 정확한 품질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확보한 데이터는 세밀하게 분석해 AS 프로세스 개선 및 상품 품질 향상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변우철 DL이앤씨 데이터혁신 담당임원은 "현장에 최신의 디지털 기술을 적극 도입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속, 정확하게 품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혁신하고 있다"며 "DL이앤씨만의 차별화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DL이앤씨는 AS 모바일 관리 시스템에 대해 BM 특허출원을 진행 중입니다. 향후에는 어깨동무M의 사용 대상을 고객까지 확대해 AS 예약 및 진행 경과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