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외식·식품업계가 봄을 맞아 닭고기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튀김옷을 벗은 치킨 샌드위치부터 마늘향과 불맛을 더한 치킨, 통현미 토핑을 올린 닭강정 등 종류도 많습니다. 소비자의 각기 다른 닭고기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제품을 선보입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2023 SS 치킨 컬렉션'을 내놓았습니다.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 및 샐러드와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및 샐러드 등 총 4종으로, 모두 써브웨이 대표 치킨 메뉴로 구성됐습니다. 일반적인 치킨과 달리 튀김옷이 입히지 않고 오븐에 굽거나 수비드하는 방식으로 맛을 냈습니다.
SPC삼립의 시티델리는 신제품 ‘스프링 밀박스 인더시티’ 중 하나로 ‘유채나물&치킨 커틀릿 밀박스’를 선보였습니다. 치킨 닭다리살 토핑에 타르타르 소스를 곁들이고 유채나물과 레드빈을 섞어 센 불에서 볶아낸 굴소스 라이스를 더한 제품입니다.
하림은 각 지역 대표 닭 요리의 맛과 콘셉트를 살린 간편식(HMR)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대구식 닭육개장’, ‘남도식 닭미역국’, ‘공주식 고추짬뽕’ 등 총 3종으로, 이달부터 공식 온라인몰과 마트 등에서 판매합니다. 대구식 닭육개장은 국내산 닭다리살을 넣었고 고추 양념과 한우사골육수로 맛을 냈습니다.
푸라닭치킨은 기존 ‘악마 치킨’을 업그레이드한 신메뉴 ‘마불로 악마’를 정식 출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의 오븐-후라이드 방식으로 조리된 치킨에 맵고 단 마불로 소스를 더했습니다. 더블 후레이크 토핑은 갈릭 크러쉬드와 튀긴 파로 구성됐습니다.
한솥은 ‘알찬 스낵’ 신메뉴 중 하나로 ‘통현미 닭강정’을 소개했습니다. 도시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입니다. 통현미 닭강정은 한솥의 대표 스낵 메뉴인 ‘오리지널 닭강정’에 현미 크런치 토핑을 더했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외식, 식품기업들의 닭고기 활용 메뉴 출시는 봄을 맞아 참신한 입맛에 목마른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선택"이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고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 이제껏 만나지 못했던 새로운 메뉴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