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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40년전엔 우리도 스타트업…신한퓨처스랩 통해 성장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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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02, 2023, 14:04:57

9기 맞은 신한퓨처스랩 선발기업과 웰컴데이
NHK 면담서 "국내 스타트업 일본 진출 지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그룹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신한 퓨처스랩'에 선발된 기업인들을 만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지원 의지를 밝혔습니다.


2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진 회장은 지난달 31일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에서 신한 퓨처스랩 신규 선발 기업을 대상으로 열린 웰컴데이에 참석했습니다.


진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40년 전 지점 3개로 출발한 신한금융도 당시에는 스타트업이었다"며 "신한금융은 신한 퓨처스랩 동문기업들이 자긍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혁신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신한금융은 오픈이노베이션과 신성장 2개 부문에 지원한 총 719개 기업 중 35개 스타트업을 선발했습니다. 이번 9기는 디지털 분야뿐 아니라 ESG, 교육, 채용 등 분야 기업도 선발해 향후 투자연계를 통한 동반성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그룹사 협업 비즈니스 개발 ▲입주공간 지원 ▲전용펀드 투자 ▲IR 참여 기회 ▲IPO(기업공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신한금융은 2015년 신한 퓨처스랩 프로그램을 시작해 그간 370개사를 육성하고 직간접으로 736억원을 투자했으며 예비유니콘 20개사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날 웰컴데이 행사에서는 일본 공영방송 NHK 취재진이 방문해 신한금융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진 회장과 면담하기도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진 회장은 "신한 퓨처스랩은 2016년 베트남, 2019년 인도네시아에 이어 지난해 11월 일본에 진출하며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신한 퓨처스랩 일본'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과 일본 벤처 생태계의 연결·확장을 돕고 양국이 함께 미래 산업을 주도하며 성장하는 민간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진 회장은 또 "신한은행 일본 현지법인 SBJ의 네트워크와 금융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육성 역량을 집중해 한국 스타트업의 일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향후 한·일 크로스보더 펀드를 조성해 유망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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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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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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