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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혼부부 잡아라…유통업계, 4월 웨딩·혼수 마케팅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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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7, 2023, 11:04:53

봄날씨·엔데믹에 결혼 수요 늘어날 전망
롯데하이마트, 현대백화점, W컨셉 등 웨딩 특수 기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4월 웨딩 프로모션 준비로 한창입니다. 완연한 봄기운이 가득한 가운데 올해 엔데믹을 맞아 미뤄왔던 웨딩 수요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에 이사와 혼수를 위한 가전·가구부터 명품 시계·주얼리 등 예비 신혼부부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는 창립 23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이사·혼수 트렌드 페어’를 열고 세탁기, 냉장고, TV, 에어컨 품목의 인기 상품 총 20개를 선정해 할인 판매합니다.

 

세탁기는 세트상품 구매가 많은 점을 고려해 동시구매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 그랑데 AI 세탁기(24kg)와 건조기(20kg) 등 행사상품 동시 구매 시 45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냉장고는 삼성전자 키친핏 냉장고와 비스포크 냉장고 등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30만원 가량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롯데백화점도 7일부터 16일까지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어느 화창한 꽃피는 날' 테마의 웨딩페어를 진행합니다. '웨딩 마일리지' 프로모션은 롯데 웨딩 멤버스 가입 후 9개월 동안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7%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여기에 하이엔드 홈데코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가전 상품군에서는 삼성·LG전자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금액에 따라 최대 10.5% 상당의 상품권을 줍니다. 웨딩페어 기간 15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에비뉴엘 오렌지 등급 라운지 이용권과 에비뉴엘 전용 주차장 발레파킹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W컨셉과 SSG닷컴은 웨딩 시즌을 맞아 인기 상품 트렌드를 공개했습니다. 스스로 결혼식을 준비하는 ‘셀프웨딩’,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취향소비’ 등 MZ세대 중심의 새로운 웨딩 문화가 뜨고 있습니다. 지난 3월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원피스, 재킷 등 ‘세레모니웨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0% 늘었습니다.

 

W컨셉은 오는 11일과 다음달 4일에는 ‘세레모니웨어’ 특별 라방을 진행합니다. SSG닷컴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13일 오후 7시 'LG전자' 빔 프로젝터 등 최신 인기 가전을 소개합니다.


최근 결혼을 앞두고 예물을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현대백화점에서는 오는 16일까지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판교점·더현대 서울에서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합니다. 예거 르쿨트르·오메가 등 럭셔리 워치·주얼리 20여개 브랜드에서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등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행사기간 중 행사 참여 점포 럭셔리 워치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10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압구정본점과 판교점은 여기에 최대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줍니다. 각 점포별로 랑데부 슈팅 스타(1억원 대) 등 한정판 하이엔드 상품도 판매합니다.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는 웨딩 전용 컬렉션 ‘브라이덜샤워’를 론칭했습니다. 웨딩 콘셉트의 브라이덜 란제리 컬렉션으로 기본 브래지어 외에도 오프숄더 브래지어, 다양한 팬티 및 가터, 슬립, 테디, 뷔스티에, 남성 드로즈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랜드 에블린 관계자는 "에블린 웨딩 컬렉션은 연출하고 싶은 무드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리며 "웨딩을 앞두거나 특별한 기념일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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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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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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