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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혼부부 잡아라…유통업계, 4월 웨딩·혼수 마케팅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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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7, 2023, 11:04:53

봄날씨·엔데믹에 결혼 수요 늘어날 전망
롯데하이마트, 현대백화점, W컨셉 등 웨딩 특수 기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4월 웨딩 프로모션 준비로 한창입니다. 완연한 봄기운이 가득한 가운데 올해 엔데믹을 맞아 미뤄왔던 웨딩 수요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에 이사와 혼수를 위한 가전·가구부터 명품 시계·주얼리 등 예비 신혼부부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는 창립 23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이사·혼수 트렌드 페어’를 열고 세탁기, 냉장고, TV, 에어컨 품목의 인기 상품 총 20개를 선정해 할인 판매합니다.

 

세탁기는 세트상품 구매가 많은 점을 고려해 동시구매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 그랑데 AI 세탁기(24kg)와 건조기(20kg) 등 행사상품 동시 구매 시 45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냉장고는 삼성전자 키친핏 냉장고와 비스포크 냉장고 등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30만원 가량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롯데백화점도 7일부터 16일까지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어느 화창한 꽃피는 날' 테마의 웨딩페어를 진행합니다. '웨딩 마일리지' 프로모션은 롯데 웨딩 멤버스 가입 후 9개월 동안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7%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여기에 하이엔드 홈데코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가전 상품군에서는 삼성·LG전자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금액에 따라 최대 10.5% 상당의 상품권을 줍니다. 웨딩페어 기간 15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에비뉴엘 오렌지 등급 라운지 이용권과 에비뉴엘 전용 주차장 발레파킹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W컨셉과 SSG닷컴은 웨딩 시즌을 맞아 인기 상품 트렌드를 공개했습니다. 스스로 결혼식을 준비하는 ‘셀프웨딩’,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취향소비’ 등 MZ세대 중심의 새로운 웨딩 문화가 뜨고 있습니다. 지난 3월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원피스, 재킷 등 ‘세레모니웨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0% 늘었습니다.

 

W컨셉은 오는 11일과 다음달 4일에는 ‘세레모니웨어’ 특별 라방을 진행합니다. SSG닷컴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13일 오후 7시 'LG전자' 빔 프로젝터 등 최신 인기 가전을 소개합니다.


최근 결혼을 앞두고 예물을 찾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현대백화점에서는 오는 16일까지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판교점·더현대 서울에서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합니다. 예거 르쿨트르·오메가 등 럭셔리 워치·주얼리 20여개 브랜드에서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등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행사기간 중 행사 참여 점포 럭셔리 워치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10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압구정본점과 판교점은 여기에 최대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줍니다. 각 점포별로 랑데부 슈팅 스타(1억원 대) 등 한정판 하이엔드 상품도 판매합니다.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는 웨딩 전용 컬렉션 ‘브라이덜샤워’를 론칭했습니다. 웨딩 콘셉트의 브라이덜 란제리 컬렉션으로 기본 브래지어 외에도 오프숄더 브래지어, 다양한 팬티 및 가터, 슬립, 테디, 뷔스티에, 남성 드로즈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랜드 에블린 관계자는 "에블린 웨딩 컬렉션은 연출하고 싶은 무드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리며 "웨딩을 앞두거나 특별한 기념일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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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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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제로'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15조원 돌파

수수료 '제로'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15조원 돌파

2025.10.24 09:27:42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메리츠증권은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제공하는 Super365 계좌 예탁자산이 15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메리츠증권의 비대면 전용 투자계좌 'Super365'는 2026년 12월말까지 국내·미국주식 매매 및 달러 환전 등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한 모든 거래 수수료를 무료 적용하고 있습니다. Super365 자산 규모는 지난해 11월18일 이벤트를 실시한지 약 11개월만에 16배가량 불어났습니다. 이달 20일 기준 Super365 예탁자산은 15조1691억원으로, 이벤트 시행 직전 영업일인 지난해 11월15일(9336억원) 대비 16.2배 증가했습니다.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비롯해 인프라·IT 투자로 투자환경을 개선한 결과, 개인투자자들이 꾸준히 유입됐다는 설명입니다. 이벤트 시행 직전 약 2만5000명이던 Super365 계좌 고객은 이달 20일 기준 25만7000명을 기록했습니다. 같은날 기준 해외자산 규모는 9조1862억원으로, 이벤트 시행 전(1650억원) 대비 56배 수준으로 불어났습니다. 매매대금 규모를 나타내는 해외주식 월간 약정금액 또한 지난 9월 26조7198억원을 기록하며 매달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그간 메리츠증권은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투자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차세대 플랫폼 구축에 힘을 쏟아왔습니다. 최근에는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미국주식 호가 서비스인 '나스닥 베이직'(Nasdaq Basic)을 신규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나스닥 베이직'은 나스닥 장외 거래 데이터를 추가 제공받기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기념해 나스닥 측은 지난 15일 오전 10시(현지시각)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위치한 나스닥 타워 전광판에 메리츠증권 Super365를 소개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주식투자 플랫폼도 차질없이 준비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올해 3분기 메리츠증권은 미국주식 커뮤니티 플랫폼 '스톡트윗츠'(Stocktwits)와 업무협약을 맺고,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생성형 AI 도입 및 기존 IT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은 물론 하나의 커뮤니티에서 해외투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 중"이라며 "투자 커뮤니티와 WTS(웹트레이딩시스템)가 결합된 차세대 주식투자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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