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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 예정] 경기 화성시 ‘동탄파크릭스’ 등 2476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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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April 08, 2023, 06:04:00

전국 5개 단지에서 분양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4월 둘째 주(4월 10일~4월 16일)에는 전국에서 총 2000여가구의 아파트 분양 물량이 예정돼 있습니다.

 

8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4월 둘째 주에는 경기 화성시 동탄면 ‘동탄 파크릭스’ 등 전국 5개 단지에서 총 2476가구(일반분양 1960가구)가 분양에 나설 예정입니다. 분양 예정단지를 광역시도별로 구분할 경우 경기 2곳, 대전 1곳, 광주 1곳, 전북 1곳입니다.

 

‘동탄 파크릭스’는 현대건설·계룡건설산업·동부건설·대보건설이 컨소시엄을 이뤄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일원에 공급하는 대단지입니다. 단지 규모는 총 4개 블록, 지하 2층~지상 20층, 44개동, 전용면적 74~110㎡, 총 2063가구입니다. 이번 분양은 2차로 공급되는 물량인 14개동, 66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단지는 1만4353가구 규모의 아파트가 조성되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들어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주변으로 녹지공간도 풍부하며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입주민 자녀들의 통학환경이 좋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북구 미아동 ‘엘리프 미아역’, 경기 화성시 신동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 부산 강서구 강동동 ‘에코델타시티 대성베르힐’ 등 5곳에서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엘리프 미아역’은 계룡건설이 서울 강북구 미아동 일원에 역세권 활성화 사업으로 짓는 단지로 지하 5층~지상 24층, 3개동, 총 260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이번 분양 물량으로는 전용면적 49~84㎡, 226가구가 나옵니다. 지하철 4호선 미아역이 바로 인접해 서울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좋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주변으로 생활시설과 교육환경도 다양하게 구축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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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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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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