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조주완 LG전자[066570] 사장이 글로벌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동남아 국가들을 방문했습니다.
LG전자는 조주완 사장이 이달 3일부터 닷새간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를 차례대로 방문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조 사장은 LG전자 현지 법인 직원들에게 "현지에 최적화된 오퍼레이션 방식을 고도화하고 고객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QCD(Quality·Cost·Delivery, 품질·비용·납기)를 제공해 시장 지배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하자"고 말했습니다.
조 사장의 첫 번째 방문 국가는 베트남이었습니다. 지난 3일 호찌민에서 열린 경영회의에서 조 사장은 전장, 가전 등 글로벌 생산거점인 베트남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의 사업현황을 보고받았습니다.
조 사장은 "생산 과정 중 품질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을 경우 과감하게 노출시키고 빠르게 해결책을 찾아 품질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철저한 물동·재고 관리와 더불어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와 효율적인 인력 운영을 통해 생산성을 제고하자"고 말했습니다.

조 사장은 지난 4일 태국 라용(Rayong) 공장으로 자리를 옮겨 세탁기·에어컨 등 생활가전 생산라인을 살펴봤습니다.
6일에는 인도네시아 자가르타로 이동해 올레드 TV와 냉장고 제조 공정을 점검했습니다.
조 사장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는 기존 생산법인, 판매법인에 이어 최근 연구개발(R&D) 법인까지 설립하며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구축하게 됐다"며 "현지화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조 사장은 아시아 생산기지 점검에서 '친환경 스마트 공장' 추진 현황도 챙겼습니다. 또 재고 효율화와 온라인 채널 활용 방안 등 현지 판매 전략도 함께 확인했습니다.
LG전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아시아 지역을 전략시장으로 설정하고, 국가별 현지 특화 전략을 고도화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LG전자는 지난해 아시아 시장에서 7조8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최근 2년간 두 자릿수 성장률로 매년 1조원가량의 매출 증가세를 이어왔습니다.
LG전자는 "급변하는 사업환경과 시장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고 고객경험 혁신에 기반해 사업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서 글로벌 현장경영 행보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