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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주완 LG전자 사장, 아시아 생산기지 방문…‘현지화 경영’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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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0, 2023, 10:04:43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방문
아시아 생산기지 생산라인, 제조공정 점검
최적화된 생산 방식으로 품질 고도화 계획 밝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조주완 LG전자[066570] 사장이 글로벌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동남아 국가들을 방문했습니다.

 

LG전자는 조주완 사장이 이달 3일부터 닷새간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를 차례대로 방문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조 사장은 LG전자 현지 법인 직원들에게 "현지에 최적화된 오퍼레이션 방식을 고도화하고 고객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QCD(Quality·Cost·Delivery, 품질·비용·납기)를 제공해 시장 지배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하자"고 말했습니다.

 

조 사장의 첫 번째 방문 국가는 베트남이었습니다. 지난 3일 호찌민에서 열린 경영회의에서 조 사장은 전장, 가전 등 글로벌 생산거점인 베트남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의 사업현황을 보고받았습니다.

 

조 사장은 "생산 과정 중 품질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을 경우 과감하게 노출시키고 빠르게 해결책을 찾아 품질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철저한 물동·재고 관리와 더불어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와 효율적인 인력 운영을 통해 생산성을 제고하자"고 말했습니다.

 

 

조 사장은 지난 4일 태국 라용(Rayong) 공장으로 자리를 옮겨 세탁기·에어컨 등 생활가전 생산라인을 살펴봤습니다.

 

6일에는 인도네시아 자가르타로 이동해 올레드 TV와 냉장고 제조 공정을 점검했습니다.

 

조 사장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는 기존 생산법인, 판매법인에 이어 최근 연구개발(R&D) 법인까지 설립하며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구축하게 됐다"며 "현지화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조 사장은 아시아 생산기지 점검에서 '친환경 스마트 공장' 추진 현황도 챙겼습니다. 또 재고 효율화와 온라인 채널 활용 방안 등 현지 판매 전략도 함께 확인했습니다.

 

LG전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아시아 지역을 전략시장으로 설정하고, 국가별 현지 특화 전략을 고도화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LG전자는 지난해 아시아 시장에서 7조8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최근 2년간 두 자릿수 성장률로 매년 1조원가량의 매출 증가세를 이어왔습니다.

 

LG전자는 "급변하는 사업환경과 시장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고 고객경험 혁신에 기반해 사업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서 글로벌 현장경영 행보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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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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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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