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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저소득층 아동 교육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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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2, 2023, 14:04:56

우정사업본부와 협업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 형성에 초점 맞춰
미취학 및 초등학교 1학년 아동 150명 대상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교육격차 해소에 나섭니다.

 

LG유플러스는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손승현)와 함께 저소득층 아동의 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교육 프로그램인 '12주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대상 아동에게 태블릿PC와 키즈 전용 OTT '아이들나라', 통신요금을 1년간 지원합니다. 첫 12주동안에는 아동교육 서비스 기업 '째깍악어'와 협업하여 자기주도 학습 및 독서습관을 기르는 교육을 지원합니다.

 

지역아동센터 교사 44명이 주 1회, 회당 40분간 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미취학 및 초등학교 1학년 아동 150명이 대상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국어·영어·수학 중심의 온라인 수업과 자율학습, 선생님의 1:1 피드백, 매주 주차별 미션과 미션 수행에 대한 보상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독서습관을 기르는 교육도 진행합니다. 키즈 OTT '아이들나라'와 독서활동 워크북을 활용해 참가기간동안 하루에 2권씩 책을 읽는 미션을 진행합니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통해 자기주도적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등 미디어 과몰입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도 이루어집니다. 해당 교육은 총 4회에 걸쳐 이루어지며 교사와 함께 바람직한 미디어 사용방법에 대한 콘텐츠를 시청하고 토론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LG유플러스는 앞서 국방부와 손잡고 군자녀 1500여명을 대상으로 12주 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2022년 하반기부터는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전국 지역아동센터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하반기에 진행한 '12주 챌린지' 분석 결과, 2회 이상 수업에 참여한 학생의 출석률은 85%에 달했습니다. 또한 수업을 진행한 교사의 85%가 참여 아동의 자기주도학습 습관이 형성됐다고 응답했습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어려서부터 스스로 학습하는 방식에 대해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지 못한 저소득층 아동의 학습공백이 더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12주 챌린지 교육 대상 아동을 지속 확대하여 대한민국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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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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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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