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 CNS(대표 현신균)가 만든 가전제품 커뮤니티 플랫폼 ‘220 코드 앤 코드’가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 CNS는 '220 코드 앤 코드'의 광고 영상이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220 코드 앤 코드'는 가전제품과 관련한 경험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으로 지난해 9월 출시했습니다.
LG CNS는 어플 출시 6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가 약 10만회를 기록했고 전체 회원 중 2030세대가 50% 가량을 차지한다고 밝혔습니다.
'220 코드 앤 코드' 광고는 2030세대에 맞춰 제작됐습니다. '코드로 통하는 가전 커뮤니티'를 슬로건으로 ▲싱글 남성이 즐기는 커피머신 ▲싱글 여성이 즐기는 음향기기 ▲캠핑족이 즐기는 빔프로젝터 ▲신혼부부가 고른 냉장고 등을 콘셉트로 선정했습니다.
LG CNS는 '220 코드 앤 코드' 광고를 지난 3월 8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4월 13일 기준으로 52만회로 빔프로젝터 편이 차지했으며, 업로드된 5건의 영상의 조회수를 더하면 110만회가 됩니다.
LG CNS는 '220 코드 앤 코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 "다양한 가전제품에 대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220 코드 앤 코드'에는 AI 기반 추천 알고리즘과 검색 최적화 등 DX 기술이 활용됐습니다.
'AI 기반 추천 알고리즘'은 정보제공을 동의한 가입자의 정보를 종합 분석해 취향에 맞춘 가전제품 콘텐츠를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제품 검색시 제품명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가전제품 콘텐츠를 추천하는 '검색 최적화 기능'도 도입됐습니다.
'220 코드 앤 코드'는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 '서클 멤버'도 운영 중입니다. 가전에 관심이 많은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서클 멤버'는 ▲사용후기와 사용법 ▲최신 가전 트렌드 ▲제품별 A/S 센터위치 등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LG CNS는 '220 코드 앤 코드' 외에도 ▲마이데이터 앱 '하루조각' ▲영어 말하기 학습앱 '버터타임'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퀴노아' 등 다양한 B2C서비스와 사업을 지속 확대 중에 있습니다.
윤미정 LG CNS B2X1 Service담당 상무는 "디지털 서비스 기획·구축, AI기반의 데이터 분석과 추천 알고리즘 등 LG CNS만의 강점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지속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