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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WIS 2023 참가…“갤럭시 제품 활용한 경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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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9, 2023, 14:04:15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
카메라, 게임, 연결성, 지속가능성 중심의 경험 제공
노트북, 태블릿 PC, 스마트 워치 등 갤럭시 제품 소개 예정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3 월드IT쇼(WIS 2023)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출시한 '갤럭시 S23'를 활용하여 카메라, 게임, 연결성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부스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부스를 '갤럭시 S23' 시리즈의 카메라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구성했습니다. 전시 부스 입구에는 국내 유명 아트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해 방문객이 작품을 감상하며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온사인 조명의 밤거리를 연출해 어두운 환경의 촬영 경험을 선사합니다.

 

특별 포토 부스도 운영됩니다. 새벽, 낮, 해질녘의 세가지 콘셉트로 구성된 배경을 활용하여 사진을 촬영하고 콜라주 형식으로 현장에서 바로 편집을 진행합니다.

 

게이밍 퍼포먼스 체험 부스도 운영됩니다. 원신, 뉴스테이트 모바일, 카트라이더 등 최신 고사양 게임을 전시부스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부스에서 '지속가능한 일상 추구'라는 비전을 관람객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공간 구성에는 재활용 나무 합판 등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갤럭시 S23 시리즈에 적용된 재활용 소재를 소개하고, 방문객들이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이니셜 열쇠고리를 직접 만들어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게 했습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를 대여해주는 서비스 '갤럭시 오픈 투 고' 도 진행합니다. 방문객들은 삼성전자 부스 이외에도 'WIS 2023'의 다양한 공간에서 '갤럭시 S23 시리즈'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장은 "갤럭시 S23 시리즈의 혁신 기능들을 방문객들이 보다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가득 채웠다"며 "전시부터 제품 체험까지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특별한 공간에서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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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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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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