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01번째 어린이날을 맞아 유통업계가 어린이 손님 모시기에 한창입니다. 어린이 선물용으로 인기가 좋은 가전을 할인하거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확대하는 등 어린이 맞춤형 프로모션 이벤트들이 이어집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는 게임기, 태블릿, 게이밍 PC 등 인기 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오는 8일까지 닌텐도 스위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등 게임기와 타이틀 행사 상품 동시 구매 시 최대 5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및 상품 할인으로 타이틀 반값 구매 혜택을 줍니다.
도미노피자는 어린이날부터 6월 1일까지 ‘슈퍼마리오 무비 에디션 피자’ 3종 구매 시 선착순 한정으로 ‘슈퍼마리오 굿즈’와 ‘코카콜라’를 4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어린이날 당일부터 18일까지 슈퍼마리오 ‘스푼 & 포크케이스 세트’ 등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bhc는 오는 7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협업해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톡 선물하기 브랜드관에서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하거나 구매해 이용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신메뉴 3종과 bhc치킨 뿌링클에 음료 등 세트 메뉴로 최대 4000원 할인 구매 가능합니다.
풀무원녹즙이 준비한 ‘어린이날 기획전 한정 한달 패키지’는 설탕 대신 과일 농축액을 넣은 어린이 과채주스 ‘유기농 키즈프리’ 30입 3박스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키즈프리 멀티비타민 면역 탱글젤리’ 30포 2박스 등으로 구성해 61%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브레드이발소 인형고리 1개도 증정합니다.
식품기업 하림은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3일 익산교육지원청에서 하림 임직원과 월드비전 관계자들이 전북지역 학생 300명에게 하림 선물세트를 전달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하림과 월드비전, 익산교육지원청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 마련했습니다.
롯데리아는 어린이날 매장 방문 어린이 고객에게 롯데리아 캐릭터를 인쇄한 L4 캐릭터 풍선을 증정합니다. 매장 별 선착순 100명 어린이 고객에게 메뉴 구입 여부와 상관없이 증정합니다. L4 캐릭터 풍선은 1999년 선보인 로이·로디 등 캐릭터를 리뉴얼해 L7홍대점에서 굿즈 상품으로 팔고 있습니다.
롯데GRS 관계자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어린이 고객을 위해 L4캐릭터풍선을 증정하는 소소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어린이날 연휴에 롯데리아 매장 방문으로 추억을 남기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