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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 디오스 김치톡톡’ 출시…맥주·소주 보관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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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09, 2023, 13:05:29

11일부터 총 65종 김치냉장고 출시 예정
식재료 특성 맞춘 다목적 보관 모드 탑재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김치를 포함해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김치냉장고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스탠드식 53종, 뚜껑식 12종 등 총 65종 김치냉장고를 선보입니다.

 

스탠드식 신제품에는 491리터 용량의 '다목적 보관모드'를 적용했습니다. 채소, 과일, 주류 등 식재료 및 식품을 맞춤 보관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김장철인 겨울철을 제외하고 김치냉장고를 다른 용도로 사용한다는 사실을 파악했다"면서 "더욱 다양한 식재료를 최적으로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다목적 보관 모드를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사내 커뮤니티 '엠지트(MZ+아지트)'의 의견을 반영해 '맥주·소주 보관' 기능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LG 씽큐'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성도 높였습니다. 앱에서 김치냉장고를 등록하고, 식재료에 맞춰 보관하는 칸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식 신제품은 구매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향후 324리터 용량의 제품까지도 다목적 보관 모드를 추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도 LG 디오스 김치 톡톡에는 ▲공간 활용성을 높인 '다용도 분리벽' ▲유산균을 관리를 돕는 'New 유산균김치+' ▲제조사와 제조일자에 맞춰 김치를 관리하는 '인공지능 맞춤보관'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LG전자는 신제품을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는 방침입니다. 출고가는 스탠드식은 190만원서부터 425만원, 뚜껑식은 62만원부터 124만원으로 용량에 따라 다르게 선보입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전무)는 "김치냉장고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장시킨 것처럼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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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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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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