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대표 신동환)은 캐러멜 맛의 농후 발효유 신제품 ‘다나카’s 캬라메르 요구르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다나카’s 캬라메르 요구르트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다나카(개그맨 김경욱의 부캐릭터)’를 모델로 활용해 개발한 제품입니다. 기존 요구르트에서의 신맛을 줄였으며 2억 CFU/g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함유했습니다.
제품명과 패키지 디자인 역시 광고 모델 다나카를 활용했습니다. 다나카’s 캬라메르 요구르트는 지난 4월 25일부터 전국 할인마트 등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대형 유통점, 편의점에도 입점할 계획입니다.
앞서 푸르밀은 지난해 12월 비전선포문을 발표하며 자체 브랜드력 강화와 OEM(주문자상표 부착생산) 생산체제 구축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을 내는 구조로 변화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공격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입니다.
푸르밀 관계자는 “신제품을 통해 가나초코우유와 흑당밀크티, 달고나라떼 등 제품의 성공을 계속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푸르밀은 다양한 아이디어로 신제품을 지속 개발하고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보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