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T[030200]는 신한은행과 손잡고 지니 TV에서 금융 정보와 은행 업무 상담을 제공하는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기가지니 신한홈뱅크'는 모바일과 TV 화면을 활용해 은행 업무 관련 화상 상담원과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별도 가입 절차 없이 KT 지니 TV 고객이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범 운영 기간엔 화상 상담을 통해 예·적금, 청약 및 입출금통장 개설 안내 등 간단한 은행 업무 상담만 가능합니다. 이후 신용대출과 퇴직연금(IRP)의 상담과 가입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업무 범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기가지니 신한홈뱅크'에선 신한은행에서 제작한 어린이, 시니어, 직장인 등 다양한 고객층 대상의 금융 콘텐츠들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미국달러, 엔화 등 주요 7개 화폐의 실시간 환율 정보와 변동 추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 본부장은 "KT 기가지니를 이용해 집에서 TV 화면으로 편하게 은행 업무 화상 상담을 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향후 고객 상담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 확대될 수 있도록 기술 상용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