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라이나생명, 중·장년층 위한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

URL복사

Wednesday, July 27, 2016, 14:07:51

마음마을과 업무 협약 맺어..‘전성기멤버십’ 홈페이지서 힐링 프로그램 운영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라이나생명(대표이사 홍봉성)은 마음마을(대표이사 이성국)과 업무 제휴협약을 맺고, 중·장년층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라이나생명의 전성기멤버십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전성기 홈페이지에서 '마음힐링 공감존'을 통해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성기멤버십은 중·장년층을 위한 건강 정보와 각종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무료 헬스&라이프 멤버십 서비스로 최근 100만 회원을 돌파했다.


전성기 홈페이지 상담게시판을 통한 무료 상담 서비스와 함께 회원 대상의 특화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음힐링 공감존’에 익명으로 고민을 남기면 전문 상담사가 해당 글에 공감과 위로가 담긴 답글을 남기는 방식이다.


또한 부부관계 회복, 행복 설계, 자신감 회복, 자아발견 등 중·장년 회원들이 필요로 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심리 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차별화된 편의를 서비스할 계획이다.


마음마을은 전문심리상담센터인데 근로자 지원프로그램, 실시간 위험심리감지 기술 적용을 하고 있는 멘탈헬스전문기업이다. 전성기 멤버십은 대한민국 영피프티(Young Fifty)들이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전성기멤버십은 CGV 영화 할인과 관람권을 포함해 정관장 굿베이스와 블랙야크 제품을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온라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에서 국내 5대 병원 건강검진 우대하는 등 관련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GS25와 제휴를 통해 매월 상품할인쿠폰을 나눠주고 있으며, 영어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을 위해 시원스쿨과 손을 잡고 1개월 무료수강권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월 20여개 이상의 외식·레저 분야의 쿠폰혜택이나 매월 상품을 증정하는 무료체험존 등 서비스 확장을 계획 중이다.


또한, 라이나생명에서 운영하는 ‘전성기’ 서비스인 월간지 ‘HEYDAY‘는 문화, 법률, 재테크, 직업 교육, 건강, 인간 관계 등 콘텐츠를 담고 있다. 건강 강좌, 스마트폰 강좌 등 소규모 강좌를 꾸준히 선보이며 오프라인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전성기’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되며 전성기 홈페이지(www.junsungki.com)나 모바일 전성기 앱을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전성기 멤버십 회원들에게 일상적인 스트레스 관리부터 중·장년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휴를 통해 혜택의 폭을 넑히고, 전성기 멤버십 회원들이 즐겁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주도적으로 리드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