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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의 날’ 맞은 유통가…캠페인·클래스 등 친환경 행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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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5, 2023, 13:06:23

폐소재 재활용, 환경 클래스·팝업 등 다양
매일유업, 남양유업, 풀무원샘물 등 참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친환경 활동을 강화합니다. 폐소재를 재활용해 제품을 만들거나 환경 친화 클래스 및 팝업을 개최하고 학교에 식물을 기부하는 등 방식도 다양합니다.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멸균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하는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공개했습니다. 멸균팩의 자원가치를 알리고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활동해온 매일유업과 새활용 프로젝트를 진행한 카카오메이커스가 한 데 뜻을 모았습니다.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오는 18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받습니다. 멸균팩 30개 이상을 모아 수거에 동참한 참여자는 카카오메이커스 3000원권 쿠폰을, 50개 이상을 모은 참여자는 여기에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 6입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남양유업은 ‘소재 매칭’이라는 방식으로 버려지는 쓰레기들을 모아 다양한 새활용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남양유업은 2020년부터 자원순환 캠페인 ‘Save the Earth’를 통해 버려진 병뚜껑 2만여개와 빨대 2만2000여개, 멸균팩 11만8500여개를 모았습니다.

 

 

이외에도 빨대 없는 우유와 같은 제품을 손쉽게 개봉할 수 있고 분리수거를 위한 미니 반납함으로 실용성을 더한 친환경 가위 PLA-X 패키지를 만들었습니다. 지난 2월에는 소비자 1000명을 선발해 종이팩과 멸균팩을 올바로 구분, 수집하는 ‘프로팩 수집러’ 캠페인을 열기도 했습니다.

 

풀무원샘물은 소비자와 함께 하는 ‘띵크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업사이클 브랜드 ‘플라스틱 베이커리’와 병뚜껑을 재활용한 친환경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Re-에코캡 클래스 with 플라스틱 베이커리’에서는 풀무원샘물 소비자 100명이 수거한 뚜껑을 활용해 타르트 트레이 오브제로 재탄생시킵니다. 

 

추첨을 통해 초청된 소비자와 함께 플라스틱 베이킹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클래스도 개최합니다. 풀무원샘물은 세계 최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 환경을 주제로 한 화강암반수 ‘풀무원샘물’ 컬래버레이션 라벨도 선보입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환경부와 손잡고 ‘녹색소비’(친환경 소비) 장려 캠페인에 돌입합니다. 친환경 인증 상품 구매 시 1+1 혜택, 탄소중립포인트 활성화, GS25 매장 및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녹색소비 장려 홍보 등이 주요 추진 사항입니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은 이날부터 ‘스타라운지’에서 제공하는 음료의 일회용 플라스틱 컵과 뚜껑, 캐리어 사용량을 줄이고자 생분해 가능한 소재로 교체합니다. 오는 30일까지 명동본점에서 700달러 이상 구매한 최상위등급 내국인 고객에게는 친환경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사은품을 증정합니다. 

 

무신사 전문관 '무신사 어스'는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를 조명합니다. 러쉬는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자연에서 유래한 원재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날 공개한 뉴멋피플 콘텐츠에서는 영국 러쉬 제조 공장 등을 방문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상품의 제조·유통 과정을 소개합니다.

 

앞서 코웨이는 지난 1일 임직원 자원봉사단과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제4호’를 조성했습니다. 초등학생들이 식물과 가까이 지낼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각 교실에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 ‘관음죽’ 등 식물 20여그루와 환경교육 키트를 전달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환경 보호에 진심인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가치 있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쉽게 버려지고 방치되는 소재들이 없도록 관심을 가지고 새활용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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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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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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