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올해 공식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 시청 건수가 1700만회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지난 2020년 선보인 유플러스LIVE는 온라인 채널 이용 고객을 위한 라이브커머스입니다.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고 채팅 이벤트 등 라이브 방송 전용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개통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유플러스는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의 이용 경험을 혁신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특성에 맞춰 방송을 편성했습니다. 직장인 고객을 위해 19시에 라이브를 개설하고, 전업주부를 위해 낮 12시에 라이브를 편성했습니다.
홈쇼핑 주요 소비층인 전업주부를 위해 키즈폰을 상시 상품으로 편성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고객 설문에서 접수된 불편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맞춤형 방송 알람 기능도 제공합니다.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에게 방송 시작 직전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고객센터 앱 푸쉬 알람 등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LG유플러스는 플랫폼 UI와 배송서비스를 개선해 고객의 접근 편의성 향상을 도모했습니다. 15시까지 개통 접수 완료된 건은 당일에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MZ세대 고객을 위한 제품 설명 등 정보 전달용 숏폼 콘텐츠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매주 목요일 19시 방송 고정, 주 7회 방송 등 라이브 횟수를 늘리고, 고객 분석 및 설문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상품군을 확대하고, 고객감사 이벤트 라이브를 편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송인규 LG유플러스 디지털미디어커머스팀장은 "앞으로도 고객층을 더욱 세분화하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유플러스LIVE 이용 만족도를 꾸준히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