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오는 26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행사를 개최하고 새로운 갤럭시 제품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시에 진행됩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5를 포함한 폴드 5, 갤럭시 워치 6 등 새로운 갤럭시 제품이 공개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갤럭시 언팩 행사가 국내에서 열리는 것은 처음입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뉴욕, 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등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 언팩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날 언팩 행사와 관련해 초대장을 공개했습니다. 언팩이라는 한글 위로 서울을 상징하는 남산서울타워와 경복궁을 표현했습니다.
언팩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동시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서울시와 함께 '갤럭시 언팩 2023 라이브 뷰잉' 행사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라이브 뷰잉' 행사는 ▲갤럭시 언팩 라이브 시청 ▲언팩 전후 특별 공연 ▲신제품 체험 등으로 구성되며, 약 2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는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 '갤럭시 언팩'을 즐기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서울시청 앞에 위치한 서울광장 야외 무대에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언팩 시작 전후로 라이브 공연도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언팩 전 라이브 공연은 19시 40분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언팩 라이브 뷰잉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행사 당일 서울광장을 방문해 자유롭게 행사에 참여할수 있습니다.
갤럭시 언팩 라이브 시청 종료 후 서울광장에 오픈되는 신제품 체험존을 운영합니다.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열립니다.
삼성전자는 같은 기간 진행되는 '책읽는 서울광장' 행사와 연계해 갤럭시 탭 '투고 라운지'도 운영합니다. 방문객들은 갤럭시 탭을 통해 자유롭게 전자책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언팩 행사와 관련해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줄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을 직접 만나보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