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은 기존 택배·이커머스부문과 CL부문, 글로벌부문을 ‘한국사업’과 ‘글로벌사업’으로 통합하는 내용의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한국사업의 경우 항만과 창고, 배송 등 각 부서에 별도로 존재했던 영업과 운영 조직을 통합했습니다. 글로벌사업은 공급망 재편에 대비하고 초국경택배, 2차전지 등에 집중하기 위해 조직 보강의 방향으로 개편이 이뤄졌습니다. TES물류기술연구소는 원천 및 응용 기술을 중심으로 확대 재편됐습니다.
각 부서별로 서로 다른 기준이 적용되던 물류센터 운영도 표준원가 방식이 적용되면서 효율이 높아질 전망입니다. 이를 위해 한국사업에서 항만하역·풀필먼트센터·수송 등 운영조직은 ‘FT본부’로, 택배 등 배송 조직은 ‘O-NE본부’로, 흩어져 있던 영업조직은 ‘영업본부’로 재편했습니다.
TES물류기술연구소는 ‘한국사업’에 데이터·솔루션그룹, ‘글로벌사업’에 글로벌 TES담당을 신설했습니다. 글로벌사업은 글로벌사업기획실을 신설하고 수출입 물류를 수행하던 포워딩과 항만하역, 운송을 융합해 ‘IFS본부’로 개편했습니다.
이정현 CJ대한통운 인사지원실장은 "2030년 창립 100주년을 앞두고 신 성장시대를 개척하겠다는 것이 이번 조직개편의 의미"라며 "고객과 첨단기술을 중심에 두고 국내에서는 1위, 글로벌에서는 경쟁력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