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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르신들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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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8, 2013, 11:12:31

PCA生, 음악회발표회· 패션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어르신들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내니 값진 선물을 받은 것 같습니다.

 

PCA생명(대표이사 김영진)17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아카데미컨벤션홀에서 노인참여나눔터 어르신들과 함께 송년회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송년회는 PCA매직넘버 봉사단 20여명과 한국헬프에이지(회장 조현세) 직원들이 노인참여나눔터 어르신 80명과 함께 송년회를 즐겼다. 미니 빙고 게임을 비롯해 몸풀기 체조, 패션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각 조별로 음악 발표회를 진행해 봉사자와 어르신들이 한데 어우러져 흥겨운 음악회를 선보였다. 이어진 레드 드레스 코드의 패션쇼에서는 화려한 런웨이 워킹을 선보인 어르신을 선정, 최우수 드레스상을 시상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PCA생명 자원봉사자들과 노인참여나눔터 회원들이 각자 준비한 선물을 교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전형준 사원은 작년 어르신들의 훈훈한 정과 따뜻한 마음을 잊을 수가 없어 올해에도 참석하게 됐다, “회사 생활에서 배울 수 있는 것과는 다른 많은 것을 어르신들로부터 배울 수 있어 오히려 선물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PCA생명은 2010년 저소득 독거노인 후원기관인 한국헬프에이지와 사회공헌활동 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고 한국 헬프에이지에서 주최하는 노인참여나눔터의 정기적인 후원과 자원봉사 활동을 해오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경로의 달을 맞아 충주시 충주체육관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실버운동회를 개최했다. 또한 그룹의 체어맨스 챌린지(Chairman’s Challenge) 기금으로 조성된 후원금 56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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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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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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