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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미국 ‘IDEA 어워드’ 2개 작품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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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5, 2023, 10:08:24

‘돌과 빛의 풍경·써밋갤러리’ 본상 수상작 선정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우건설[047040]이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로 꼽히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의 본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25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조경공간인 '돌과 빛의 풍경'과 대치동에 위치한 대우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체험공간인 '써밋갤러리'가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돌과 빛의 풍경'은 푸르지오의 통합 디자인이 구현된 조경테마로 조성됐습니다. 건축물의 곡선형 데크라인, 메인 조경 동선과 수경시설 라인에 통일성을 부여해 자칫 분리돼 보일 수 있는 실내공간과 실외공간의 유연한 확장을 도모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우건설은 지난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던 '돌과 물의 풍경'을 모티브로 모던형 수경시설을 적용해 조경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외부공간에서 조망 뿐 아니라 가구 내부에서의 경관성을 확보하고자 전략적인 식재를 계획했으며 자유로운 곡선의 형태가 강조되도록 설계했습니다.

 

다채로운 풍경을 선사하고자 조경테마 내 수경시설에는 특화 조명을 적용했으며, 간접 조명을 이용해 돌과 물의 질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조형물에 시공된 달, 폴 등 감각적인 조명과 다양한 시퀀스가 구현되는 조명 연출을 바탕으로 풍성한 조경공간 구현에도 초점을 맞췄으며, 산책, 휴식 등 복합적 경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계획했습니다.

 

'써밋갤러리'는 2022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2022 굿 디자인 어워드 코리아 동상 수상에 이어 3관왕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써밋갤러리'는 대우건설 하이엔드 주거철학을 보여주는 콘셉트하우스로 현재와 미래의 주거형태를 제시하는 전시공간이자 브랜드 체험공간입니다.

 

써밋 갤러리는 'Gently Royal(내면에서 우러나오는 품격)'이라는 컨셉으로 공간을 새롭게 단장한 것이 특징입니다. 각각의 공간은 써밋 브랜드의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현대미술 및 전통공예 작가들과 협업했으며, 자연요소의 질감을 이용해 브랜드 철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대우건설 브랜드상품전략팀 관계자는 "2019년 푸르지오 리뉴얼 이후,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연이은 수상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건설사로서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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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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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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