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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이앤씨, 의정부에 ‘1401가구’ 규모 대단지 10월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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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28, 2023, 13:08:09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10월 분양 예정
지상 최고 48층·6개동·총 1401가구 조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경기 의정부시 흥선역 인근 주한미군 공여지에 공급되는 1400가구 규모의 대단지가 오는 10월 분양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포스코이앤씨는 경기 의정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부지에 조성하는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를 오는 10월 분양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습니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6개동, 총 1401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 타입 별 가구 수는 ▲84㎡ 1058가구 ▲112㎡ 339가구 ▲162㎡ 2가구 ▲165㎡ 2가구입니다.

 

단지는 캠프 라과디아 부지가 도시개발사업 공모조건에 따른 공공기여로 약 3만㎡ 공원이 단지와 인접하게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거 쾌적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의정부경전철 흥선역도 단지와 인접하며, 수도권 전철 1호선 의정부역도 가까운 곳에 자리해 있습니다. 고양 능곡서 의정부역으로 이어지는 교외선과 서울 강남권으로 이동하는 GTX-C 노선이 각각 내년, 2028년 개통할 경우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백화점, 전통시장 등 생활 인프라와 초중고 등 교육시설도 단지와 인접합니다.

 

단지 내부에는 스포츠존과 패밀리존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스텝가든카페, 테라스형 게스트하우스, 1인스튜디오 등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시설이 조성됩니다. 조경 테마도 다양하게 구성해 쾌적함을 높일 계획이며 가구 당 1.37대(총 1928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할 예정입니다.

 

가구 내 양질의 공기를 공급하고자 '향균 황토덕트'도 적용하며, 승강기 내부에는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하는 UV-C LED 살균 조명도 설치됩니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한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을 통해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되며,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도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는 구상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의정부에서 선보인 ‘장암 더샵 포레스트’, ‘더샵 파크에비뉴’, ‘더샵 리듬시티’가 모두 성황리에 100% 분양이 완료된 만큼 이번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도 연이은 흥행 성공이 기대된다"며 "미래가치 높은 입지에서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과 설계로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의정부 대표 아파트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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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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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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