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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센텍 전 대표 “경영진 불법행위로 고객사 신뢰 잃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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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9, 2023, 10:09:34

이주석 전 대표 “의견거절·횡령으로 호시절 허비..직원 노력 폄하 말라”

 

인더뉴스 김대웅 기자ㅣ"방산 사업의 호시절을 누리지 못하게 된 것은 감사의견 거절과 경영진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고객사들로부터 신뢰를 받지 못했기 때문이지 직원들이 잘못한 것이 아니다."

 

19일 이주석 휴센텍 전 대표가 최근 임직원들의 입장문에 대한 일각의 폄하 발언에 대해 반박했다. 그는 “오히려 어려운 환경에서 열심히 노력해 지속적으로 매출을 늘려나가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간 직원들의 노력을 펨훼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영권 분쟁 중인 휴센텍은 정관 변경과 사내외이사 선임 등의 안건을 의결하기 위해 오는 25일 임시 주주총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이 전 대표는 안모 휴센텍 전 이사에 대해서도 "지난해 2월 임시주주총회에서 특정인의 추천으로 선임됐다가 그해 11월 주총을 앞두고 사임한 분"이라며 "안모 이사는 이사회 참석 외에 실질적 회사 업무에는 관여한 바가 없는 인물"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렇다 보니 방산총괄사장 등 회사 내 핵심 인력들과 교류가 없었을 뿐더러, 업무를 함께 하지 않았으니 이분들의 노력과 열정에 대한 가치를 모르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횡령배임 사건이 그의 대표이사 재직 당시 벌어진 일이라는 주장에 대해서는 "횡령배임이 발생한 것은 2021년, 대표가 된 것은 2022년 1월, 해당 횡령배임으로 고소가 있었던 것은 2022년 2월"이라며 "사실관계가 잘못된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지난해 3월 자신이 언론 인터뷰에서 고소 건에 대해 비판적으로 발언한 내용에 대해서도 전후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이 전 대표는 "의견거절을 받은 직후 가진 인터뷰로 기억하는데 당시에는 횡령배임은 아닐 거라 생각했다"며 "그러나 재감사를 받기 위한 준비를 하던 중, 자료를 수집하고 확인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하나둘씩 확인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회계법인의 요청으로 자료를 분석하며 법률검토의견을 받는 과정을 거치면서 실제 횡령배임이 다수 있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후 감사인 측의 지적사항이므로 법률검토의견을 근거로 해 횡령배임 고소를 준비하고 있었다"며 "하지만 11월 주총 이후 대표이사에서 물러나면서 직접 고소를 진행하지 못하고 후임 대표이사에게 관련 업무를 인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모 씨의 고소가 회사의 성장을 가로막고 감사의견 거절로 이어졌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진실과 다른 말로 주주들을 호도하는 것"이라며 "해당 고소가 거래정지의 한 원인이 된 것은 맞지만 고소가 없었어도 의견거절에 의한 거래정지는 피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의견 거절의 주된 사유 중 하나인 횡령배임 문제는 이미 회계법인이 문제를 삼고 있는 부분이었을 뿐더러, 고소가 없었다고 해서 발생 사실이 없어지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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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웅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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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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