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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센텍 전 대표 “경영진 불법행위로 고객사 신뢰 잃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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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9, 2023, 10:09:34

이주석 전 대표 “의견거절·횡령으로 호시절 허비..직원 노력 폄하 말라”

 

인더뉴스 김대웅 기자ㅣ"방산 사업의 호시절을 누리지 못하게 된 것은 감사의견 거절과 경영진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고객사들로부터 신뢰를 받지 못했기 때문이지 직원들이 잘못한 것이 아니다."

 

19일 이주석 휴센텍 전 대표가 최근 임직원들의 입장문에 대한 일각의 폄하 발언에 대해 반박했다. 그는 “오히려 어려운 환경에서 열심히 노력해 지속적으로 매출을 늘려나가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간 직원들의 노력을 펨훼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영권 분쟁 중인 휴센텍은 정관 변경과 사내외이사 선임 등의 안건을 의결하기 위해 오는 25일 임시 주주총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이 전 대표는 안모 휴센텍 전 이사에 대해서도 "지난해 2월 임시주주총회에서 특정인의 추천으로 선임됐다가 그해 11월 주총을 앞두고 사임한 분"이라며 "안모 이사는 이사회 참석 외에 실질적 회사 업무에는 관여한 바가 없는 인물"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렇다 보니 방산총괄사장 등 회사 내 핵심 인력들과 교류가 없었을 뿐더러, 업무를 함께 하지 않았으니 이분들의 노력과 열정에 대한 가치를 모르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횡령배임 사건이 그의 대표이사 재직 당시 벌어진 일이라는 주장에 대해서는 "횡령배임이 발생한 것은 2021년, 대표가 된 것은 2022년 1월, 해당 횡령배임으로 고소가 있었던 것은 2022년 2월"이라며 "사실관계가 잘못된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지난해 3월 자신이 언론 인터뷰에서 고소 건에 대해 비판적으로 발언한 내용에 대해서도 전후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이 전 대표는 "의견거절을 받은 직후 가진 인터뷰로 기억하는데 당시에는 횡령배임은 아닐 거라 생각했다"며 "그러나 재감사를 받기 위한 준비를 하던 중, 자료를 수집하고 확인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하나둘씩 확인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회계법인의 요청으로 자료를 분석하며 법률검토의견을 받는 과정을 거치면서 실제 횡령배임이 다수 있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후 감사인 측의 지적사항이므로 법률검토의견을 근거로 해 횡령배임 고소를 준비하고 있었다"며 "하지만 11월 주총 이후 대표이사에서 물러나면서 직접 고소를 진행하지 못하고 후임 대표이사에게 관련 업무를 인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모 씨의 고소가 회사의 성장을 가로막고 감사의견 거절로 이어졌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진실과 다른 말로 주주들을 호도하는 것"이라며 "해당 고소가 거래정지의 한 원인이 된 것은 맞지만 고소가 없었어도 의견거절에 의한 거래정지는 피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의견 거절의 주된 사유 중 하나인 횡령배임 문제는 이미 회계법인이 문제를 삼고 있는 부분이었을 뿐더러, 고소가 없었다고 해서 발생 사실이 없어지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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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웅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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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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