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SK텔레콤[017670], 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등 이동통신3사는 추석 명절부터 연말연시까지 증가하는 스팸,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대상으로 통신3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발송 메시지에 전화번호 대신 각 기업이 브랜드 프로필로 등록한 로고나 브랜드 이미지 등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통신3사는 지난해 말부터 기업이 로고나 브랜드 대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 기능을 RCS비즈센터에서 제공 중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은 특정 기업에서 보낸 메시지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등록으로 일반메시지(SMS·LMS·MMS)와 RCS(채팅플러스)에 모두 적용됩니다. 기업이 등록한 이미지는 도용이 불가능해 스팸이나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오인 받는 경우를 줄일 수 있습니다.
통신3사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통해 브랜드 프로필 등록이 활성화되면 기업과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기업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통신3사 관계자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명확한 발송처가 명시된 기업 메시지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발송하는 기업과 수신하는 고객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기업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